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나보다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 되길”

도지체장애인협 본사 성금
17개 시·군 지회 임직원 모금

한승미 singme@kado.net 2020년 01월 23일 목요일 21 면
▲ 김흥수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장은 22일 강원도민일보 본사에서 김중석 강원도민일보 사장,유계식 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17개 시·군지회에서 모금한 불우이웃 돕기 성금 303만원을 전달했다. 서영
▲ 김흥수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장은 22일 강원도민일보 본사에서 김중석 강원도민일보 사장,유계식 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17개 시·군지회에서 모금한 불우이웃 돕기 성금 303만원을 전달했다. 서영

[강원도민일보 한승미 기자]“소외계층의 아픔을 누구보다 잘 아는만큼 이제는 나눔을 베풀고 싶습니다.”

강원도내 지체장애인들이 설을 앞두고 자신들보다 더 어려운 소외이웃을 돕기 위해 십시일반 성금을 모금,전달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회장 김흥수)는 22일 강원도민일보 본사에서 김흥수 도지체장애인협회장,유계식 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회장,김중석 강원도민일보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 17개 시·군지회 불우이웃 돕기 성금 전달식’을 갖고 성금 303만원을 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했다.17개 시·군 지회 임직원 150여명이 지난 10일부터 모금한 성금이다.협회에서는 지난 2010년부터 소규모 회원들의 기부가 이뤄졌지만 올해 모금 규모를 더욱 키워 이날 전달식을 가졌다.그동안 받은 지역사회의 도움에 보답하는 차원에서다.

김흥수 회장은 “그동안 지체장애인은 소외계층의 대명사로 수혜만 받고 베풀지 못했지만 이제 도민의 일원으로 더불어 사는데 일조하기 위해 마음을 모았다”며 “장애인은 도움만 받는 것이 아니라 줄 수도 있다는 긍정적 인식 전환도 기대한다”고 했다.

김중석 사장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더 어려운 도민을 위해 손길을 내민 마음이 따뜻하다”며 “근본적으로 국가가 복지를 책임지는 시스템이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전달된 성금은 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2020 나눔캠페인’에 포함,도내 아동·청소년,노인,장애인,위기가정,여성·다문화가정 등을 위한 생활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승미 singme@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이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에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