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강릉시 ‘1000억원 투입’ 관광거점도시 최종 선정

문체부 선정 전국 5곳에 포함
시 휴·미·락 뷰티풀시티 목표
4계절 글로벌 관광지 조성 추진

최동열 dychoi@kado.net 2020년 01월 29일 수요일 2 면
[강원도민일보 최동열 기자] 동해안 대표 관광도시 강릉시가 총 1000억원이 투입되는 관광거점도시에 선정돼 글로벌 관광지로 도약하는 발판을 다지게 됐다.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8일 지역관광혁신을 위한 관광거점도시로 강릉시와 전북 전주시,전남 목포시,경북 안동시,부산광역시 등 5곳을 선정해 올해부터 사업에 착수한다고 발표했다.부산은 국제관광도시,강릉 등 4곳은 지역관광거점도시 사업을 펼치게 된다.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은 수도권에 집중되는 외국인 관광수요를 각 지역거점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것으로,올해부터 2024년까지 5년 간 국비 500억원과 도비 150억원,시비 350억원 등 총 1000억원이 투입되는 관광분야 최대 공모사업이다.최문순 도지사와 김한근 시장은 “동해안 관광의 매력을 키우고,철도와 동해항,속초 크루즈와 양양공항 플라이 강원 등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광거점도시 사업은 하드웨어가 아닌 관광 콘텐츠 등 프로그램 분야에 1000억원이 투입되는 첫 사업이라는 점에서 관광매력 증진에 더욱 큰 효과가 기대된다.강릉시는 ‘휴(休)·미(味)·락(樂)이 있는 뷰티풀 시티∼강릉’ 조성을 목표로 외국인 관광활동의 스펙트럼을 넓히는 사업을 다채롭게 추진할 계획이다.중점 대상지를 경포권과 올림픽파크,초당마을을 포함한 ‘뉴경포지역’으로 하고,경포·안목해변지구,오죽헌지구,올드타운(명주동 등) 지구 등에 대해 힐링·체험 휴양공간 조성 및 야간 관광 활성화,올림픽레거시를 활용한 겨울관광 중심지 육성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김한근 시장은 “콘텐츠 프로그램 개발과 환경개선 등 65개 사업 추진을 위한 5년 종합계획을 실행에 옮기고,이번 선정에서 ‘겨울 관광’이 타지역과 차별화되는 강릉 만의 강점으로 부각된 만큼 대한민국 대표 4계절 겨울관광지 조성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한편 도는 관광거점도시 선정을 토대로 향후 200억원이 투입되는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 공모사업에서도 도내 시·군이 선정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최동열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이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에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