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민주당 첫 경선 중진 대거 탈락…6선 이석현·첫 도전 김우영(강릉) 고배

남궁창성 cometsp@kado.net 2020년 02월 27일 목요일
[강원도민일보 이세훈 기자]더불어민주당이 4월 총선을 앞두고 실시한 첫 후보 경선에서 6선의 이석현(안양 동안갑) 의원 등 중진 의원들이 대거 탈락했다.

여의도 입성을 노렸던 강릉 출신의 김우영 전 청와대 자치발전비서관은 서울 은평을에서 현역인 강병원 의원에게 고배를 마셨다.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7일 자정을 앞두고 중앙당사에서 두 차례에 걸쳐 경선지역 30곳 중 29곳에 대한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1차 발표에서 15개 경선 지역구 중 총 8곳에서 현역 의원이 본 선행 티켓을 거머쥐었고 자정이 가까워 진행된 2차 발표에서는 14개 지역구 가운데 7곳에서 현역 의원이 본선에 올랐다.

반면 다선 중진 의원들의 본선행이 좌절되는 경우도 속출하는 등 총 7명의 현역이 탈락했다.

경기 안양 동안갑에서는 6선 이석현 의원이 변호사 출신 원외 인사인 민병덕 후보에게 패했고 이 지역에 도전장을 낸 비례대표 권미혁 의원도 탈락했다.

5선의 이종걸 의원은 안양 만안구 경선에서 강득구 후보에게, 3선의 이춘석 의원은 전북 익산갑 경선에서 김수흥 후보에게 밀렸다.

또 3선의 유승희 의원도 서울 성북갑 경선에서 청와대 민정비서관 출신의 김영배 후보에게 패배하며 4선 도전이 좌절됐다.

3선의 심재권 의원과 재선인 신경민 의원도 경선에서 밀려 본선 티켓을 따내지 못했다.

강릉출신으로 청와대 자치발전비서관을 역임한 김우영 후보는 서울 은평을에 도전했으나 현역인 강병원 의원에게 석패했다.

아래는 공천자 명단.

■ 서울 =△김영배(성북갑) △서영교(중랑갑) △강병원(은평을) △박경미(서초을) △김민석(영등포을) △이해식(강동을) ■ 부산 = △이재강 (서구동구) △이상호(사하을) ■ 대구 = △허소(달서을) △박형룡(달성군) ■ 대전 = △이상민(유성을) ■ 울산 = △박성진(남구을) △이상헌(북구) ■ 경기 = △김병관(성남 분당구갑) △강득구(안양 만안구) △민병덕(안양 동안구갑) △설훈(부천 원미구을) △김한정(남양주을) △윤후덕(파주갑) △소병훈(광주갑) ■ 충북 = △이후삼(제천 단양) △김종민(충남 논산·계룡·금산) △어기구(충남 당진) ■ 전북 = △김수홍(익산갑) △안호영(완주·진안·무주·장수) ■ 경남 = 박남현(창원 마산 합포구) △정영훈(진주갑) △문상모(거제) ■ 제주 = 오영훈(제주을).

이세훈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이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에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