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양양군 침체 빠진 지역경기 활성화 나서

전통시장 등 이용하는 날 운영
부서별 요일 나눠 인근 업소 이용

최훈 choihoon@kado.net 2020년 02월 29일 토요일 5 면
코로나19 영향으로 5일장 휴장이 결정되는 등 지역경제가 침체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양양군이 경기활성화에 나섰다.군은 극심한 소비위축과 매출감소가 이어지자 전통시장 및 시장주변 소상공인업소 이용하는 날을 운영키로 하고 공무원들부터 지역경제 살리기에 솔선수범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에 따라 매주 수요일 전 부서가 양양전통시장 및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하도록 하던 것을 수요일 전 부서 이용뿐 아니라 목요일과 금요일에는 시장 주변 소상공인업소를 부서별로 요일을 나눠 이용하도록 했다.또 직원 회식과 점심식사는 물론 개별 모임장소로 시장상가를 비롯한 인근 소규모 음식점을 이용토록 하는 등 골목상권 활성화에 나서기로 했다.

군은 전통시장을 이용한 영수증을 바탕으로 실적이 높은 부서에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이다.한편 양양군은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29일을 시작으로 양양전통시장 5일장을 임시휴장키로 했다. 최 훈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이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에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