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마스크 판매방식 특단의 조치 필요

데스크 2020년 03월 02일 월요일 8 면
얼마 전 대통령이 “마스크 수출 제한 조치로 공급 물량은 충분히 확보돼 있다”고 하고,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지난 27일 긴급브리핑에서 이날부터 전국의 약국,우체국,농협 등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지만 각종 언론에는 ‘전국 마스크 대란’이라는 뉴스가 끊이지 않고 있다.준비도 되지 않은 즉흥적인 발표로 정부가 마치 양치기 소년처럼 거짓말을 한 것처럼 볼 수 밖에 볼 수 없다.

마스크를 쓰는 것 외엔 ‘코로나19’를 예방할 뾰족한 방법이 없는 상황에서 마스크를 구하지 못한 시민들의 불안감은 커지고 있다.더 중요한 것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사람 많은 곳 방문 자제하기’를 권고하고 있지만 마스크를 사러 가기 위해서는 오히려 인산인해를 이르는 곳에 가야한다는 아이러니한 문제가 발생한다.

이에 지역에서 우체국 택배를 이용해 특산물을 판매하듯이 우체국을 통해 마스크를 구입하는 시스템을 제안한다.주민들이 필요한 수량을 우체국에 주문하고 우체국에서 마스크 공급처에 주문,택배로 배달해 주는 절차로 마스크 판매를 운영하면 어떨까 검토했으면 한다.현재대로라면 약국,농협,우체국 등 사람이 많이 모인 판매처에서 사야하는 것은 물론 특정한 사람이 계속 구입해도 통제할 수 없다는 문제도 있다.더 이상 주먹구구식 공급으로 국민들 가슴을 멍들게 하지 말고 질병확산 방지를 위한 특단의 조치가 있길 바란다.

김상우·인제군 남면 어론리 이장


*외부기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이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에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