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이광재 등판 원주갑 총선 판세 급변

박우순 예비후보와 공천 경쟁
탈당 권성중 무소속 출마 선언

정태욱 tae92@kado.net 2020년 03월 03일 화요일 13 면
오는 4·15 총선 원주 갑 선거구 판세가 급변하고 있다.더불어민주당 이광재 전 도지사는 2일 오후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4·15총선 원주갑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를 위해 이 전 지사는 3일 원주 기업도시 이사,4일 예비후보 등록,5일 선거사무소 개소 등에 나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반면 권성중 원주 갑 예비후보는 이광재 전 지사의 출마에 반발하며 지난 달 29일 민주당을 탈당한데 이어 이날 오전 회견을 통해 ‘무소속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이에 따라 원주 갑 민주당 경선 구도는 권성중·박우순에서 이광재·박우순으로 급선회됐다.또 권성중 예비후보의 무소속 출마로 진보진영은 사실상 민주당,무소속의 경쟁구도로 짜여졌다.

원주 갑은 미래통합당 김기선·김수정 예비후보 2파전 경선 양상을 띄고 있다.김기선 현 의원의 단수 공천이 예상됐으나 보수 통합에 따라 경선으로 선회됐다.

40여일을 앞두고 민주당에 이광재 전 지사가 가세하면서 원주 갑은 선거는 어느 때 보다 뜨거운 당대 당 경쟁구도를 보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한편 권성중 예비후보 지지 민주당원 20여명은 연명 방식으로 이광재 전 지사의 원주 갑 출마를 요청하는 일부 민주당 시·도의원들의 건의문 중앙당 전달 건에 대해 사문서 위조 등의 혐의로 조만간 검찰에 고발키로 해,향후 선거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결과가 주목된다. 정태욱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이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에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