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 '새누리당' 지은 적 없어"

연합뉴스 2020년 03월 04일 수요일
▲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
▲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은 4일 “(이만희) 총회장이 새누리당 당명을 지은 적이 없고, 그런 발언도 한 적도 없다”고 부인했다.

신천지는 이날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이같이 해명하며 이 총회장이 기자회견 때 착용한 시계와 관련해서도 “과거 한 성도가 선물한 시계”라고 주장했다.

이어 “(해당 시계는) 총회장이 평소 착용하는 것으로, 정치와 무관하다”며 “총회장은 시계, 넥타이 장신구 등에 의미를 두지 않는다”고 일각에서 나오는 정치적 해석을 경계했다.

이 총회장은 앞서 2일 경기 가평군 평화의궁전 앞에서 열린 신천지 기자회견에 일명 ‘박근혜 시계’를 차고 나와 논란이 됐다. 그가 의도적으로 이 시계를 차며 정치적 연출을 했다는 주장도 나왔다.

하지만 박근혜 정부 당시 관계자, ‘박근혜 시계’를 제작한 업체 등은 이 총회장이 찬 시계를 두고 ‘가짜’라고 반박했다.

이 총회장의 새누리당 작명 주장은 일부 신천지 출신 인사들 사이에서 제기됐다. 이들은 “2012년 새누리당 당명이 확정된 직후 이만희 교주가 설교 강단에서 ‘새누리당 당명은 내가 지었다’”고 자랑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새누리당 후신으로 볼 수 있는 미래통합당은 이 총회장을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이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에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