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요”

스타들 온정 손길 잇따라
배우 이민호·가수 홍진영 등
성금·마스크 기증릴레이 동참
BTS 팬들 기부금 4억원 육박

김여진 beatle@kado.net 2020년 03월 07일 토요일 12 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지원을 위해 스타들이 연이어 거액을 기부하고 있다.

배우 이민호와 소속사 MYM엔터테인먼트는 3억원을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 열매),희망브리지 전국 재해구호협회 등 8개 기관에 전했다.기부금은 저소득층과 면역 취약계층 아동의 위생용품과 의료진을 위한 방역용품을 구매하는 데 쓰인다.최근 종영한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 출연한 배우 현빈도 ‘사랑의 열매’에 2억원을 전달했다.배우 이정재·김영철·마동석도 1억원을 보내왔다.배우 한지민 역시 1억원 상당의 의료용 방호복 3000벌을 대구시의사회에 전달했다.가수 박효신·김범수도 같은 곳에 1억원씩,트와이스 멤버 다현이 이곳에 5000만원을 기부했다.가수 홍진영은 대구시청과 경북도청에 마스크 2만장을 보냈다.JYP엔터테인먼트는 ‘사랑의 열매’에 5억원을,배우 김수현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배우 지창욱이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에 1억원을 전했다.몬스타엑스는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굿네이버스에 1억원을 전달,코로나19 피해가 큰 대구·경북 지역 취약계층 및 저소득가정 아동 생필품을 위해 사용된다.

▲ 배우 김보성(사진 왼쪽 세 번째)이 최근 마스크를 차량에 싣고 대구를 방문, 대구 시청 앞에서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 배우 김보성(사진 왼쪽 세 번째)이 최근 마스크를 차량에 싣고 대구를 방문, 대구 시청 앞에서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의리의 아이콘’ 배우 김보성은 마스크 5000개를 들고 대구를 찾아 나눔 행사를 펼친 후 선제적 조치 차원에서 자가격리에 들어가기도 했다.‘힘내라!대구’라고 쓰인 현수막을 걸고 8시간 동안 대구 시내를 다니며 마스크를 나눠 준 그는 대구시민들을 직접 위로해 따뜻함을 선사했다.JTBC 축구 예능 ‘뭉쳐야 찬다’ 출연진은 프로그램 녹화 중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기부하기로 뜻을 모았고,대한적십자 대구지사에 총 1억8000만원을 전했다.감독 안정환을 비롯해 진행자 김용만·김성주·정형돈,선수로 활약하는 이만기·허재·양준혁·이봉주·박태환 등이 참여했다.

이밖에도 이병헌·신민아·이영애·박해진·박서준·김고은·장성규·강호동·공유·유지태·주지훈·정우성·이영자·송중기·박나래·차은우·박명수·강다니엘·은혁·황치열·한혜진,이상우·김소연 부부 등 수많은 연예인들이 코로나 극복을 위한 지원에 동참했다.

▲ 그룹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 팬클럽 아미는 코로나 사태에서도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대구가 고향인 멤버 슈가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억원을 전달한 이후 기부행렬이 급증하더니 오는 4월 서울 콘서트가 코로나 확산 우려로 취소되자,환불이 성금으로 이어지며 화제를 모았다.방탄소년단과 BTS,아미 등의 이름으로 전달된 기부금은 1만여건,4억원을 훌쩍 넘긴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이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에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