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양구군 업체 납품지연에 마스크 배포 차질

[코로나19 함께 극복합시다]
예비비 3억원 편성, 업체 발주
정부 공적물량 상향조절 파장
군 “16일 납기, 전체취소 염두”

박현철 lawtopia@kado.net 2020년 03월 10일 화요일 17 면
[강원도민일보 박현철 기자] 속보= 양구군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주민 공급용 마스크 12만매를 발주(본지 3월 5일자 14면)했으나 지역 내 마스크 생산업체의 납품 지연으로 공급 차질이 우려된다.

군에 따르면 지역 의료기관 및 방역인원에 공급할 3만매와 주민들에게 공급할 9만매 등 총 12만매의 마스크 확보를 위해 예비비 3억원을 편성,지난 2일 지역 내 마스크 업체와 공급계약을 체결했지만 해당업체가 납품기한을 정해주지 않아 공급일정을 잡지 못하고 있다.

특히 군은 코로나19 확산 분수령이 앞으로 1~2주라고 보고 일부 물량이라도 우선 납품을 요구하고 있지만 업체는 기존 계약물량을 맞추기 위해 어쩔수 없다는 입장이어서 마스크 공급을 둘러싼 갈등도 표출되고 있다.

현재 군은 늦어도 오는 16일까지 해당업체측에 마스크 완납을 요구했지만 정부가 생산업체의 공적물량을 50%에서 80%로 상향조정한 상태에서 20%의 일반물량을 가지고 지정날짜에 납품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군의 뒤늦은 마스크 수급대책도 도마위에 올랐다.정부는 9일부터 출생년도 끝자리 확인을 통해 마스크 5부제를 시행키로 해 지역 내 품귀현상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보여 뒤늦은 마스크 발주로 인한 예산낭비 논란도 제기되고 있다.

주민 김 모(54·양구읍)씨는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절감을 위해 마스크 자체 제작에 나서고 있는 반면 군에서는 뒤늦게 발주하면서 마스크 업체의 일정에 끌려다니고 있다”면서 “주민들에게 적기에 공급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지금이라도 발주를 취소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군 관계자는 “업체측에 납품기한을 알려달라고 요청하고 있지만 전화조차 받지 않는다. 오는 16일까지 일부라도 납품이 되지 않는다면 주문물량 전체를 취소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현철 lawtopia@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이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에만 제공됩니다.
1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양구사랑 2020-03-10 09:03:46    
자극적인 단어의 나열

"정부공적물량 상향 파장"

파장 파장 파장 파장 파장 파장
파장 파장 파장 파장 파장 파장
뭐가 파장?
정부가 공적마스크 물량을
늘린게 파장?

"납품지연 공급차질 우려"
"공급을 둘러싼 갈등도 표출"
"지정날짜에 납품 할 수 있을지 의문"
"예산낭비 논란도 제기"
"발주를 취소 해야한다고 지적"
"취소하는 방안을 검토"

전국적으로 마스크 수요에 비해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고 하네요

전염병 확산을 막아내고
이 힘든 상황을 극복하려고 땀흘리며
뛰어 다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응원과 격려가
필요한 시기 입니다.
211.***.***.120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