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제20대 국회 첫 도정협의회
강원도는 13일 국회에서 제20대 국회 첫 도정협의회를 개최하고 도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이날 협의회에는 김기선 도 국회의원협의회장을 비롯해 도 국회의원 전원과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비롯한 도 지휘부가 참석한 가운데 동서고속화철도 건설 관련 현안이 관철 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뜻을 모았습니다.
협의회에서는 또 국립 한국문학관 강원도 유치와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건설, 강원도 보훈요양원 건립 등의 현안사업도 논의했습니다.

출향도민 초청 제20대 국회의원 교례회
강원도민일보와 강원도민회중앙회가 주최하는 출향도민 초청 제20대 국회의원 교례회가 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교례회에는 강원도 국회의원을 비롯해 강원출신 출향도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강원발전을 다짐했습니다.
또 정부부처와 국회, 공공기관에서 활동하는 인사들이 참석해 4년간 고향발전을 위해 헌신해줄 것을 주문하기도 했습니다.

강릉 단오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강릉 단오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지난 5일 시작된 단오제는 첫날에만 12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아 행사와 다양한 공연, 전통문화 체험 등을 즐겼습니다.
특히 관노가면극을 비롯한 공연과 수리취떡,단오신주 맛보기, 관노탈 단오부채 그리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마련돼 인기를 끌었습니다.

현충 문화제
강원도민일보와 비목나라가 공동주최한 2016 비목나라 춘천 현충문화제가 지난 6일 오후 춘천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습니다.
나라 사랑 정신과 희생정신을 기리는 호국선양의 의미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무용, 마임, 오케스트라 공연 등이 펼쳐져 나라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들을 추모하는 시간이 마련됐습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