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레일을 타고 하늘을 달리고 고향의 맛에 ‘흠뻑’

새봄 정선 기차여행

데스크 2017년 04월 07일 금요일
가족 여행의 교과서 ‘정선아리랑열차’는 이국적인 창밖 풍경,명품 관광지와의 조우,풍성한 먹거리,이색 이벤트 등의 추억을 위해 다시 기적을 울린다.아리랑열차를 이용하면 만날 수 있는 관광지와 여행상품을 소개한다.

▲ 정선아리랑시장 모습
▲ 정선아리랑시장 모습
국가대표 5일장 볼거리 가득

정선아리랑 시장


대한민국 국가대표 5일장인 ‘정선아리랑시장’은 아리랑열차 여행의 핵심이다.지난 2일 봄을 맞아 개장한 아리랑시장은 오는 12월 27일까지 매월 2일과 7일로 끝나는 날 열린다.지난 1999년 정선5일장 관광열차 개통 이후 전국적 명성을 얻으며 매년 50만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다.정선아리랑시장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철 산나물,약초,감자,더덕,마늘 등의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만날 수 있다.메밀전병,부치기,올챙이국수,콧등치기국수 등 토속음식은 덤이다.정기장날 54일,토요장 28일,성수기장 12일 등에는 정선아리랑센터의 ‘아리랑극’ 공연이 100여회 펼쳐진다.아리랑시장 관문인 정선 제2교 아래 조양강변을 운행하는 ‘나룻배’에 탑승하면 실제 뱃사공들이 구수한 정선아리랑을 라이브로 들려준다.오는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전국 유명 5일장을 초청해 열리는 ‘전국 5일장 박람회’등 2018동계올림픽을 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미리 만나 볼 수 있다.

▲ 정선의 304가지 토속음식을 맛 볼 수 있는 정선토속음식축제
▲ 정선의 304가지 토속음식을 맛 볼 수 있는 정선토속음식축제
304가지 전통음식 한자리에

정선토속음식축제

정선의 304가지 토속음식을 소개하는 축제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정선아리랑열차 운행 구간인 나전역 일원에서 열린다.‘봄 기운 가득, 오감만족 2017 정선토속음식 축제’는 어머니의 따뜻하고 담백한 손맛과 이야기가 있는 고향의 향수를 제공하기 위해 북평지역 주민들이 직접 음식을 조리한다.청정 정선에서 생산되는 무공해 농·특산물만 사용한다.토속음식 먹거리 전시·판매장,두부·옥수수 토속음식 만들기 시연 및 체험,산촌놀이 체험,화덕 구이장,벚꽃길 체험,올챙이와 개구리 운동장 등 유년시절 동심을 자극하는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 정선레일바이크
7.2㎞ 기찻길 따라 풍광 만끽

정선레일바이크

묵직한 디젤엔진이 끄는 정선아리랑열차와 숨 가쁜 인간 동력의 레일바이크는 오묘하게 매치된다.정선레일바이크는 지난 2005년 개장한 대한민국 원조 레일바이크다.구절리역에서 아우라지역까지 철로를 따라 편도 7.2㎞ 구간을 운행하는 레일바이크는 아름다운 강과 계곡,산이 어우러져 사계절 아름다운 최고의 풍광을 선사한다.구간은 탄광이 번성하던 시절 정선선의 중심이다.개장 후 11년 동안 300여만명이 방문하면서 삼척,원주,춘천,곡성 등 전국 각지에 레일바이크 설치 붐을 견인했다.최근에는 원조 레일바이크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아리랑테마공원,추억테마공원,곤충캐릭터를 활용한 놀이체험공원 등 역사 주변 시설개선과 콘텐츠를 개발 중이다.

▲ 정선 짚와이어
▲ 정선 짚와이어
하늘을 달리고·걷고

짚와이어·스카이워크

정선 동강할미꽃 축제장을 조망할 수 있는 정선읍 아리힐스리조트를 방문하면 새로운 명물인 ‘짚와이어’와 ‘스카이워크’를 체험할 수 있다.짚와이어의 출발점인 병방산 정상부터 도착점까지 표고차는 325.5m로 세계 최고의 수준을 자랑한다.해발 607m와 경사도 30%,1.2㎞ 구간을 시속 70~120㎞ 속도로 주파하면 짜릿한 스릴은 물론 동강이 한 눈에 들어온다.또한 스카이워크는 해발 583m의 절벽 끝에 길이 11m의 U자형 구조물로 바닥은 투명한 강화 유리로 마감해 절벽 끝에서 구름을 걷는 짜릿함을 제공한다.

▲ 정선 스카이워크
▲ 정선 스카이워크
폐광지역 관광·숙박 걱정 끝

하이원리조트 봄나들이 상품

5월 황금연휴와 본격적인 봄나들이 시즌을 맞아 하이원리조트가 ‘열차타고 1박2일 봄나들이’상품을 출시했다.하이원리조트는 오는 6월까지 전국 각지에서 열차로 출발해 정선 등 폐광지역 유명 관광지를 둘러보고 하이원리조트에서 숙박하는 열차패키지 판매를 시작했다.봄나들이 열차패키지에는 하이원리조트 콘도,호텔 숙박을 비롯해 곤돌라 탑승권,관광지 입장료 및 교통비,식대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경비가 포함돼 있다.패키지 가격은 22만7000원~27만2000원(1인 기준)이다. 윤수용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HOT 포토
강원도민일보 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