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수호랑 반다비 인형 어디서 사나요?

송혜림 happy@kado.net 2017년 04월 19일 수요일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29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를 활용한 홍보가 한창입니다.

강원도에서는 도청 옥상에 대형 마스코트 조형물을 설치하는가 하면 기존 올림픽들에서도 그랬듯 마스코트를 활용한 기념품도 쏟아지고 있습니다.

마스코트는 88올림픽 당시 인기를 끌었던 '호돌이'의 경우처럼 올림픽 붐업을 위한 중요한 홍보물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평창올림픽의 경우, 정작 마스코트를 활용한 기념품들을 구매할 곳이 없어 소비자들이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현재 마스코트 인형과 이를 활용한 볼펜이나 수첩 등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은 온라인 상점 한 곳과 평창에 위치한 리조트 내 기념품상점 등 3곳에 불과합니다.

이는 인터넷 접근이 어려운 노년층이나 외국인들이 이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을뿐만 아니라 정작 도내판매처는 평창 한 곳 밖에 없어 구매가 쉽지 않습니다.

실제 인터넷상에는 올림픽 기념품을 어디서 구입할 수 있냐는 문의글도 있습니다.

이에대해 강원도에서도 아직까지 이렇다 할 해결책을 내놓지 못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2020년에 치러지는 도쿄올림픽의 경우, 아직 3년이나 남았지만 관련 상품들을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해서 판매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앞장서고 있어 평창올림픽과 대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최근 문화체육관광부가 전문기관에 의뢰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인지도가 14.9%에 그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처럼 올림픽 마스코트에 대한 인식 마저 저조한 상황이라 전국적인 홍보도 시급합니다.

제조국 논란까지 있었던 올림픽 기념품,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충족시킬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강원도민TV 송혜림입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OT 포토
강원도민일보 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