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영월 태화산 유아숲체험원 인기몰이

숲속교실·인디언집짓기 등
자연친화적 놀이시설 제공
유아교육기관 신청문의 쇄도

방기준 2017년 04월 21일 금요일
▲ 영월국유림관리소의 태화산 유아숲체험원에서 유아들이 거미줄놀이를 즐기고 있다.
▲ 영월국유림관리소의 태화산 유아숲체험원에서 유아들이 거미줄놀이를 즐기고 있다.
영월 태화산 유아숲체험원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영월국유림관리소(소장 김학송)는 지난해 10월 영월읍 팔괴리 태화산에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했다.
지난달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 유아숲체험원은 1㏊부지에 숲속교실과 숲놀이터·통나무 징검다리·인디언집짓기 등 숲을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과 비나 눈을 피할 수 있는 대피소가 마련돼 놀이 중심의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하다.
현재 참여를 희망하는 유아교육기관 신청 문의가 이어지면서 11월 말까지 일정이 모두 잡혀 있는 상태로 수시 참여를 원할 경우 일정 조율을 거쳐야만 참여가 가능하다.관리소측은 연 인원 4000여명 참여를 예상하고 있다.
숲에서 몸으로 느끼고,즐기고,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올해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자연 친화적 놀이시설을 보강 설치했다.
김학송 소장은 “앞으로 유아숲체험원 인근 계곡을 이용한 놀이시설과 순환산책로 등을 추가 계획하고 있다”며 “최고의 유아 전용 산림교육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방기준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