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국기게양, 나라사랑의 시작

이용춘 2017년 07월 18일 화요일
국기에 대한 인식의 제고 및 존엄성의 수호를 통하여 애국정신을 고양함을 목적으로 하는 ‘대한민국국기법’에 의하면 대한민국의 국기는 태극기다.따라서 국기와 태극기는 같은 말이다.그리고 국기의 게양일,게양방법 등을 자세하게 명시하고 있다.잘 지켜지지 않고 있는 것 중의 하나가 게양대이다.그 실태를 보면 게양대가 세 개인 경우,게양대 높이가 같은 곳도 있고,중앙의 게양대가 좌우의 게양대보다 높은 곳도 있다.

게양대를 세 개 설치하는 경우에는 중앙의 국기게양대를 다른 기의 게양대보다 높게 설치하는 것이 맞다.‘대한민국국기법시행령’에 의하면 국기게양대를 포함하여 게양대를 2개 설치하는 경우,또는 국기게양대와 유엔기·외국기를 상시 게양하기 위한 게양대를 같이 설치하는 경우 외에는 국기게양대를 다른 기의 게양대보다 높게 설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또한 게양대 총수가 홀수인 경우에는 국기게양대를 중앙에 설치하고,짝수인 경우에는 앞에서 바라보아 중앙에서 왼쪽 첫 번째에 설치하게 되어있다.

우리나라는 근대 이후 민주화와 산업화에 모두 성공한 보기 드문 나라로 평가받고 있다.이제 우리나라가 더욱 발전하려면 무엇보다 공공의식이 선진화되어야 하고,애국심과 올바른 국가정체성의 함양이 필요하다.태극기 게양!나라사랑의 시작이고 표현이자 실천이다.

이용춘 강릉우체국장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