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최종구 금융위원장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

<강릉출신>
국회 정무위 “전문성·소신 등 적합”
최 후보자, 청문회서 생산금융 강조

진민수 2017년 07월 18일 화요일
▲ 최종구(강릉출신)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17일 국회 정무위원회가 개최한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문을 듣고 있다.
▲ 최종구(강릉출신)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17일 국회 정무위원회가 개최한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문을 듣고 있다.
최종구(강릉출신) 금융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 보고서가 채택됐다.국회 정무위원회는 17일 최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직후 전체회의를 열고 인사청문 보고서를 여야 합의로 가결했다.

정무위는 종합의견서에서 최 후보자에 대해 “우리 경제가 당면한 대내외적 금융 현안의 해결을 위한 전문성을 갖추고 가계부채 문제 극복 및 금융산업 선진화,금융소비자 보호,중소기업 및 취약계층 금융지원 등을 위한 정책 의지와 소신으로 볼 때 금융위원장으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갖춘 것으로 판단된다”라고 평가했다.

앞서 최 후보자는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을 통해 “새 정부가 추구하는 소득주도 일자리 중심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보다 생산적인 곳으로 자금이 유입되도록 하겠다”며 “부채를 확대해 단기적인 호황을 유발하는 소비적 금융이 아니라 경제의 성장 잠재력과 일자리 확대에 기여하는 생산적 금융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민생안정을 위한 금융지원을 확대하겠다”며 “시장상황과 서민부담에 대한 종합적인 시각속에 고금리 이자 등으로 인한 취약 차주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진민수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