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횡성한우 10년 연속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명예의전당 입성 한우부문 첫사례
국내 최고 한우브랜드 인정받아
오늘 서울힐튼호텔서 대상 시상식

권재혁 2017년 09월 13일 수요일
횡성한우가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한우부문)을 10년 연속 수상해 명예의 전당에 오른다.

횡성군은 한국리서치의 소비자조사를 통해 각부문별 제품품질과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가 결과를 토대로 선정하는 한국브랜드경영협회 주관 ‘2017 대한민국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최종심사에서 횡성한우가 2008년부터 올해까지 10년 연속 대상(한우부문)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횡성한우는 10년 연속 대상수상으로 명예의 전당에 오르게 돼 내년부터는 심사에서 제외된다.횡성한우의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명예의 전당 입성은 국내 한우부문 첫번째 사례로 국내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최고의 한우브랜드임이 인정됐다.

군은 2015년 농림수산식품부 ICT 융·복합 공모사업 선정으로 군수품질인증 자동 확인 프로그램을 도입,횡성한우 출생부터 식탁에 오르는 전 과정을 소비자들이 전국 어디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신뢰도를 높였고,2018~2020년 소도체 등급기준 개편에 따라 고품질 연구를 개발중이다.

또 지난해 처음으로 홍콩에 수출돼 물량이 늘고 있는 가운데 지난 5월 홍콩식음료박람회에서도 호평을 받아 동남아 수출로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달18일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와 공식후원 협약체결로 올림픽 참가선수와 임원,IOC위원,국제경기연맹 관계자 등에게 횡성한우를 이용한 요리를 제공해 횡성한우 브랜드 가치상승과 세계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될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대상 시상식은 13일 오전11시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다. 권재혁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