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보병사단 군문화체험전 마련
키덜트존·로컬브랜드 판매존도

▲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메인 무대인 따뚜공연장 인근에서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메인 무대인 따뚜공연장 인근에서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이 20일 성황리에 개막한 가운데 행사장 곳곳에서 진행되는 부대행사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축제기간 동안 따뚜공연장 주차장에서는 육군 제36보병사단이 준비한 군문화체험전이 열린다.

장갑차와 전차,155㎜ 방사포,화학정찰기 등 군장비 탑승행사와 군번줄새기기,사격대회,화생방체험,군음식 시식회 등 체험행사가 펼쳐진다.다이내믹 키덜트존에서는 배틀킹,범퍼카,짚레일,다트 등 오락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따뚜공연장 실내 특별 공간에서는 다이내믹 환경체험전이 준비돼 있다.로컬브랜드 상품판매존에서는 조엄밤고구마,쌀찐빵,감자떡,황골엿 등 지역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예술장터에서는 핸드메이드 소품,공예품 등 다양한 창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푸드스테이지에서 진행되는 제3회 치악산한우축제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치악산 한우를 맛볼 기회도 제공된다.한편 오는 23일 오전 10시 호텔인터불고 원주에서는 아시아의 거리 축제를 대표하는 5개국이 아시아 퍼레이드 네트워크 포럼을 열고 협의체를 발족한다. 박성준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