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평생학습박람회 인제서 진행
120여개 기관·5000여명 방문

▲ 2017 도평생학습박람회&제5회 인제군평생학습박람회가 지난 14,15일 인제하늘내린센터 일원에서 열렸다.
▲ 2017 도평생학습박람회&제5회 인제군평생학습박람회가 지난 14,15일 인제하늘내린센터 일원에서 열렸다.
인제에서 열린 강원도평생학습박람회에 이틀간 5000여명이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열렸다.

올해 처음 개최된 도평생학습박람회와 제5회 인제군평생학습박람회가 지난 14,15일 이틀 일정으로 인제하늘내린센터 일원에서 진행됐다.

도가 주최하고 도평생교육진흥원과 인제군이 공동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강원의 미래,평생교육과 함께!’를 주제로 도교육청을 비롯해 도내 각 시·군에서 120여개 평생교육 기관·단체가 참여해 성과를 발표하고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교류의 장으로 펼쳐졌다.

지난 14일 인제하늘내린센터 대공연장에서는 개막식과 함께 평생학습 유공자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이 자리에는 송석두 행정부지사,민병희 교육감,이원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 직무대행,육동한 도평생교육진흥원장,이순선 인제군수,한의동 군의장,남평우 도의원 등이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송석두 행정부지사는 “도민들이 평생 넉넉하고 여유와 재미있게 살 수 있도록 학습과 교육의 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고 이순선 인제군수는 “주민들이 배움을 통해 건강한 여가생활과 자기개발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원명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