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순메밀 고소함·담백한 육수 어우러진 참맛

▲ 고향막국수 상차림
▲ 고향막국수 상차림
평창군 봉평면 이효석문화마을에 위치한 고향막국수는 고소하고 담백한 순메밀막국수와 전병,메밀부침,돼지고기 편육 등을 맛볼 수 있는 소문난 맛집이다.

지난 1996년 봉평시가지에서 개업한 후 전국축제가 된 효석문화제 축제장 한가운데인 현재 위치로 이전한 고향막국수는 주인 전수원(55),조서윤(51) 부부가 직접 운영하며 정성이 가득담긴 음식으로 막국수 애호가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이 집의 최고 음식은 단연 순메밀막국수.순메밀만 전문으로 물과 비빔,봉평전통방식 막국수를 내놓고 있다.봉평메밀협동조합에서 생산하는 지역산 100% 메밀가루를 사용하는 순메밀막국수는 수년간의 노력으로 반죽의 비법을 찾아내 면발이 끊어지지 않고 고소하며 담백한 맛과 비법 육수의 구수하고 깊은 맛이 어우러져 순메밀막국수의 참맛을 전해준다.

또 막국수와 함께 메밀전병과 부치기도 바로 구워내 고소하고 담백하며 매운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고 한약재를 넣고 삶은 돼지고기 편육도 잡냄새가 없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막국수와 함께 다양한 야채와 양념을 넣어 얼큰하게 무친 메밀묵 무침도 별미다.

특히 이 집은 직접 재배해 맛있게 담근 토종 갓김치를 연중 상에 올려 막국수의 맛을 더욱 업그레이드시키고 있다.예약문의(033)336-1211. 신현태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