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부면 올림픽환승주차장 인근 신축
권용택 초대전·무용 공연 등 선보여

▲ ‘평창라이브사이트’ 조감도.
▲ ‘평창라이브사이트’ 조감도.
‘2018평창동계올림픽 평창라이브사이트’ 개관을 기념하는 기획전시와 공연이 오는 6일부터 평창라이브사이트에서 펼쳐진다.

개관전인 ‘권용택 초대전’이 오는 6일 개막해 오는 15일까지 평창라이브사이트 전시실에서 열린다.권용택 작가는이번 전시를 위해 평창 백석산에서 나오는 푸른 빛 광물 ‘청석’을 활용한 작품 등 강원도의 정서를 담은 작품 25점을 선보인다.세계 유일 분단국가이자 분단지역인 강원도를 상징하는 DMZ 주제 평면작품도 10여점 출품해 양구 해안면과 금강산 등을 화폭에 담았다.

또 평창올림픽 성공개최 기획공연 ‘평창원(One)’ 시리즈 개막공연인 ‘평창-언니가 살아있다’는 6일 오후 3시 공연된다.무용 공연으로 혹독한 평창의 추위 속 고단한 삶을 이겨낸 강한 여자들의 이야기를 다룬다.총 6막으로 구성돼 작은 씨앗이 나무와 숲이 되고 거대한 산을 이루는 이미지를 통해 평창의 산줄기가 세계로 뻗어나가길 기원한다.

지역단체인 필무용단,달빛시낭송회,평창 도성초 오카리나동호회,평창아리랑보존회 등이 참여한다.‘평창원(One)’ 시리즈는 이달 한달간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한편 오는 6일 개관을 앞둔 ‘평창라이브사이트’는 평창군 진부면 체육공원 올림픽환승 주차장 인근에 연면적 430㎡ 규모의 2층 가설건축물로 신축됐다.

1층에는 200석의 소규모 공연장,전시장이 조성됐으며 2층은 체험공간으로 운영된다.평창군은 내달 4일까지 시범 운영 기간을 갖고 평창올림픽 기간 중 경기 생중계 관람장소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승미 singme@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