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신한은행, 동자청 투자기업 금융지원

국내외 기업유치 촉진·지원 협약
기업 발굴·회계·법률 서비스 제공

김기섭 webmaster@kado.net 2018년 02월 14일 수요일
▲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과 신한은행의 업무협약식이 13일 오후 동자청 대회의실에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과 신한은행의 업무협약식이 13일 오후 동자청 대회의실에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이하 동자청)이 신한은행과 손잡고 기업유치와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동자청은 13일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내 국내외 기업유치를 촉진하고 지원하기 위해 신한은행과 업무협약을 맺었다.이번 협약은 동자청과 투자협약을 체결한 국내외 기업의 투자 지원과 최근 잇단 투자유치 성과에 따른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투자유치 협약기관에 대한 외투신고와 금융지원△도내 수출입기업에 대한 다양한 금융서비스 지원△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유망 타깃기업 발굴 등이다.또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 외국인 투자사업부의 전문 인력을 활용한 동해안권 외투기업의 투자신고 등 찾아가는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이와함께 신한은행 해외지점의 ‘KOREA DESK’를 통해 동자청에 투자를 희망하는 외국인 투자자에게 회계,법률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신한은행 기업그룹총괄 최병화 그룹장을 비롯한 외환사업본부장,외국인투자사업부장,강원본부장 등이 대거 참석했다. 김기섭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