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원창묵 시장 “발전소 논란 토론회서 풀자”

김기선 의원, 건립 반대 입장
“사회적 갈등 시장 사과해야”
원 시장, 공개방송 제안 주목

정태욱 2018년 02월 14일 수요일
원주시의 문막SRF열병합발전소 건립 포기에도 불구,여전히 찬반 갈등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원창묵 시장이 건립 반대입장을 견지하고 있는 김기선 국회의원에게 공개방송 토론을 제안해 주목된다.자유한국당 김기선(원주 갑) 국회의원은 13일 오후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막SRF열병합발전소와 관련 △대기환경 악화△건강생명도시 이미지 훼손△관광 및 실버산업 발전 암초△외지 폐기물 대량 반입 후 소각 등 문제점을 제기하며 건립 원천 봉쇄를 촉구했다.

또 김기선 의원은 “발전소 건립은 개인사업으로 시장이 포기할 권한이 없다”며 “건립 포기 입장이 진정성을 갖출 수 있도록 시장은 그동안 불거진 사회적 갈등에 대해 사과하고 사업자가 실질적으로 사업을 포기하도록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원창묵 시장은 이날 “문막SRF열병합발전소 건립을 포기했음에도 이같은 논란이 발생하는 이유를 모르겠다”며 논란 종식을 위한 공개방송 토론을 김기선 의원에게 제안했다.

김기선 의원은 이에 대해 “언제든 토론에 임할 생각이 있다”며 “시민대토론회 또는 공개방송 토론 모두 일정을 잡아주면 참여해 논란을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정태욱 tae92@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