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태백·영월 달리기대회 참가 열기 뜨겁다

내일 각각 한마음·건강달리기대회
순국선열 추모·도민체전 붐조성

김우열 2018년 06월 05일 화요일
태백과 영월에서 한마음달리기대회가 열려 주민들의 참여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양대강발원지 잇기 제18회 태백시민 한마음달리기대회’는 6일 오전 10시부터 황지연못에서 열린다.

강원도민일보와 시가 공동 주최하고 시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황지연못을 출발해 한마음신협∼여성회관∼종합경기장에 도착하는 5㎞ 코스로 진행된다.이 구간은 연못과 도심,하천을 잇고 태백산 자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인기만점의 라이딩,걷기코스여서 매년 동호인과 시민들의 참여도가 높다.또 시민 건강증진 및 생활체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점에서 지역 대표 힐링대회로도 각광받고 있다.강원도민일보 태백지사에는 각급 기관·단체와 학교,기업체,시민들의 참여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시민들은 이날 오전 9시30분까지 황지연못에 도착해 참가 접수를 하면 되고 참가비는 무료다.기념티셔츠와 함께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문의는 강원도민일보 태백지사(552-7088)로 하면 된다.

영월군과 군체육회가 후원하는 ‘호국 보훈의 달 제19회 영월군민건강달리기대회’도 같은날 오전 8시 영월읍 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 앞 광장에서 열린다.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광장을 출발,동강대교∼봉래초교∼농업기술센터 앞 제방길을 지나 광장에 도착하는 순환코스를 달리며 국권 회복을 위해 헌신한 순국 선열과 애국지사의 독립 및 희생 정신을 기리게 된다.특히 15일 영월에서 개막되는 제53회 강원도민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붐 조성을 위해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가 의지도 다진다. 방기준·김우열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