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춘천연극제
15∼23일 봄내극장 등
콘테스트·부대행사 다채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춘천연극제가 ‘관객의,관객에 의한,관객을 위한’ 축제로 새롭게 도약한다.

‘2018춘천연극제’(예술감독 홍기동)가 오는 15일부터 23일까지 춘천문화예술회관,봄내극장,축제극장 몸짓,춘천인형극장 등에서 펼쳐진다.올해 축제는 ‘로맨틱(Romantic)’을 주제로 국내·외 극단의 연극은 물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대형 뮤지컬과 시민이 직접 준비한 대규모 연극 프로젝트 등을 다채롭게 마련해 모든 관객이 연극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유도한다.

올해 연극제의 시작과 끝은 모두 뮤지컬이 장식한다.개막작으로 가수 고 김광석의 명곡으로 만든 어쿠스틱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을 선보이며 폐막작으로는 춘천시민 100인이 직접 만든 마당극 형식의 야외 뮤지컬 ‘실레 로맨~쓰!’가 펼쳐져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또한 어린이 관객의 참여를 위해 가족 뮤지컬 ‘헬로키티의 세 가지 선물’을 초청작으로 마련했다.

지난 2015년부터 진행된 연극 경연 ‘판타스틱 연극제’에는 전국에서 공모를 통해 선정된 10개 극단이 참가해 총 상금 3050만원을 걸고 대결을 펼친다.대학로극장의 ‘청산리에서 광화문까지’,연극저항집단 백치들의 ‘미친 세상에는 햄릿’ 등 대중성과 작품성을 두루 갖춘 연극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축제 기간 일본,프랑스,이스라엘,보스니아,러시아 등 세계 5개국의 6개 극단 초청 공연 ‘국제연극축제’도 무료로 펼쳐진다.

아마추어팀의 개성 넘치는 무대를 감상할 수 있는 ‘소소연극콘테스트’를 비롯해 ‘리마인드 웨딩 토크 콘서트’ ‘로맨틱 썸머 나이트 페스티벌’ 등의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된다.유료 티켓은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다.개막식은 15일 오후 7시 춘천문화예술회관,폐막식은 23일 오후 6시30분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홀에서 열린다.

최유란 cyr@kado.net

■ 주요 프로그램 일정

프로그램 일시 장소
 개막작 ‘바람이 불어오는 곳’  15일 오후 3시·7시30분  춘천문화예술회관
 초청작 ‘헬로키티의 세 가지 선물’  22일 오전 11시·오후 7시 23일 오전 11시·오후 4시  춘천인형극장
 연극 경연 ‘판타스축연극제’  16~23일  춘천인형극장축제극장 
 몸짓봄내극장
 해외 초청 공연 ‘국제연극축제’  18~22일 오후 7시  춘천MBC 공개홀
 소소연극콘테스트  16일 오전 10시  춘천MBC 공개홀
 로맨틱 썸머 나이트 페스티벌
 리마인드 웨딩 토크 콘서트
 16~20일 오후 8시~10시  춘천시청 야외공연장
 폐막작 ‘실레로맨~쓰!’  23일 오후 4시  춘천시청 야외공연장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