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창업 톡톡 스토리] 22. 춘천 메디언스

생명과학 선도 바이오의료산업 신흥기업 부상
건강기능성식품·의료기기 생산
설립 5년만 매출 20억 돌파 예정
천연자원 황룔 신약 연구 집중
정부·지자체서 각종 표창 수상

신관호 2018년 06월 25일 월요일
춘천 메디언스(대표 박상재·사진)가 우수한 성장동력으로 설립 5년만에 20억원이 넘는 매출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강원 바이오의료산업을 이끌 대표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메디언스는 2013년 2월 설립된 건강기능성식품과 의료기기를 생산하는 제조업체다.설립과 함께 벤처기업 인증과 제1공장을 등록했으며 창립 1년여만에 기업부설연구소 ‘메디언스 생명공학연구소’를 개설해 공식 인증받는 등 사업초기부터 성장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 ▼ 참당귀다당추출물
▲  참당귀다당추출물
이런 성장동력을 갖춘 메디언스는 2014년 강원테크노파크에 입주하면서 성장에 필요한 각종 지원을 받게 됐다.연구개발(R&D)에 꾸준히 투자하는 등 기술력을 앞세워 기능성식품과 의료용품을 개발했으며 제2공장도 등록했다.

▲ ▼ 자색옥수수추출물
▲  자색옥수수추출물
이같은 성장세를 기반으로 설립 1년만인 2015년 9명의 직원들로 매출 12억4400만여원을 달성했다.1인당 1억2000만원이 넘는 생산력을 보인 것으로 업계로부터 급성장한 신흥기업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 ▲ 참당귀다당추출물
▲  참당귀다당추출물
또한 같은해 의료기기 우수의약품 제조관리제도(GMP) 인증을 받으면서 수출유망 중소기업에 선정되며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2016년에는 의료기기 3등급 임상시험 승인을 받는 등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세를 인정받아 지난해 강원바이오스타기업으로 선정됐다.또 지난해 국무총리 표창과 강원도지사 표창을 수상하는 등 정부와 지자체로부터 인정받으며 기업의 신뢰도가 높아졌다.

▲ ▼ 닥터스뷰
▲  닥터스뷰
메디언스는 이같은 인지도와 영업기반으로 매년 꾸준하게 성장한 결과 지난해 매출 17억3200만원을 달성했고 고용인원도 12명으로 늘었다.올해 들어서도 성장세는 계속되고 있다.고용인원이 14명으로 증가했으며 매출도 사상 첫 25억원대를 넘어설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메디언스는 원료소재부터 완제품까지 다양한 품목들로 구성된 제품 생산력을 자랑하고 있다.참당귀추출물(AGK),참당귀다당추출물(ISD),자색옥수수추출물(PCE),건조효모추출분말(CP1) 등 원료소재는 물론 조인트,칼슘,이뮨,리버 등으로 구성된 ‘닥터스뷰’라는 완제품을 생산하고 있다.사업분야도 건강식품 제조와 함께 임상시험 대행,수탁연구개발,공정개발,천연물신약개발도 집중적으로 진행하며 입지를 넓히고 있다.

또 메디언스의 기술력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최근 의료용 심부체강 창상피복제 임상시험을 진행했으며 참당귀다당추출물(ISD) 면역관련 임상시험도 완료했다.이와함께 자색옥수수추출물(PCE) 임상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며 셀룰로오스,아디페이트,베타,사이클로덱스트린과 관련된 미국 특허도 취득하는 등 수출 분야의 성장 동력도 커지고 있다.이같은 기술력에 힘입어 글로벌 IP스타기업으로 지정됐으며 고함량의 가바발효 생산공정도 개발을 마무리하게 됐다.

박상재 메디언스 대표는 “천연자원을 활용해 식품,천연의약품,건강기능식품,신약을 연구해 집중 개발하고 있다”며 “강원도 명문기업으로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고 생명과학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신관호 gwanho@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