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세미나·간담회 참석
문화예술·남북교류 분야 등
공약 실현방안 청취·논의

▲ 한림대 이재수 당선자 초청 세미나 한림대가 주최한 ‘이재수 춘천시장 당선자 초청 춘천 글로벌 문화예술 도시로 가는 길’ 세미나가 26일 오전 한림대 산학협력관에서 이재수 시장 당선자,김중수 한림대 총장,오정희 소설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한림대 이재수 당선자 초청 세미나 한림대가 주최한 ‘이재수 춘천시장 당선자 초청 춘천 글로벌 문화예술 도시로 가는 길’ 세미나가 26일 오전 한림대 산학협력관에서 이재수 시장 당선자,김중수 한림대 총장,오정희 소설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재수 시장 당선자가 내달 민선 7기 시정 출범을 앞두고 공약 실현을 위한 분야별 세미나,간담회 등을 가지며 ‘광폭 행보’를 펼치고 있다.

이 당선자는 26일 한림대가 주관한 세미나 ‘글로벌 문화예술도시로 가는 길’에 참석해 서울 북촌 한옥마을을 설계한 정 석 서울시립대 도시공학과 교수와 원용기 전 문화관광부 문화예술정책실장,이경구 한림과학원 부원장,오정희 소설가로부터 문화예술 도시 조성 방안을 청취했다.문화예술 도시 조성은 이 당선자 내건 핵심 공약으로 어린이 1인1예술 교육 지원,창작종합지원센터 설립,수상예술 콘텐츠 개발,남북 문화교류 선도 등을 통한 ‘문화특별시’를 표방하고 있다.

오는 28일에는 산림포럼에 참석해 공약인 산림자원 활용 방안을 모색한다.이 당선자는 또 다른 핵심 공약인 남북 교류 협력 사업을 구상하기 위해 지난 25일 강원도남북교류협회와 간담회를 갖고 남북 강원도간 실질적인 교류협력 방향 등을 논의했다.지난 22일에는 농협중앙회 강원본부와 간담회를 통해 농협 농협 시지부와 시농업기술센터가 별도의 농정 협의 기구를 만드는 등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 당선자는 번영회,어린이집,다문화센터,새터민 청년직업학교 등을 방문하거나 간담회를 가져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민생 행보’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취임 하루 전날인 내달 1일에는 시청 광장에서 열리는 신청사 준공 기념 문화예술 축전에 참석한다.

인수위성격인 주비위(籌備委) 관계자는 “당선자는 사회적 약자와 취약 소외계층 방문을 계속하는 한편 취임 후 구체적인 정책 실현을 위한 관련 분야 간담회에도 잇따라 참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정호 kimpro@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