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민주당 당권주자 표심잡이 본격화

김진표·이종걸 국회의원 방문
내달 10일 도당위원장 선출

김여진 2018년 07월 21일 토요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와 강원도당 대회를 앞두고 당권주자들의 행보와 당 차원의 준비가 빨라지고 있다.

민주당은 20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6·13 지방선거 후 첫 상무위원회를 개최했다.도의원과 시·군의회 의장단 등이 대거 참석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이날 상무위에는 당대표에 출마한 김진표 국회의원이 참석해 지지를 당부했다.역시 당대표에 출마한 이종걸 국회의원도 최근 영동지역을 다녀가는 등 전대 대진표가 완성되면서 주자들의 강원도 당심잡기가 본격화되고 있다.

내달 10일 열리는 도당위원장 선출을 앞두고도 경쟁분위기다.송기헌(원주 을) 국회의원은 내주부터 도내 각 지역위를 다니며 도당위원장 출마 행보를 본격화한다.허영 춘천시지역위원장도 이날 상무위에서 지역위원장 등 상무위원들을 만나 출마 의사를 밝혔다.도당은 이날 선거관리위원회와 대의원대회준비위원회를 구성,김정식 전 태백-횡성-영월-평창-정선 지역위원장과 김광수 도당 부위원장을 각 위원장에 선임했다.

한편 이날 상무위에 지난 6·13 선거에서 당선된 기초의원 2명에 대한 제명안건이 올라왔으나 결정이 엇갈렸다.도당은 후반기 원 구성 과정에서 해당행위를 했다고 판단한 A 영월군의원에 대해 제명을 결정했다.도덕성 문제에 대한 민원이 접수,도당 윤리심판원에서 제명의견을 낸 B 원주시의원의 경우 상무위원들의 찬반이 엇갈리며 재심사로 결정됐다. 김여진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