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매거진 OFF] 원주 오크밸리 축제
내달 1일 그란폰도 자전거 대회
103㎞코스 일주 후 파티· 숙식 제공
19일까지 ‘썸머 홀리데이 페스티벌’
D J·7080 공연· 가족체험 행사 등
내달 1일 ‘뮤지엄 산 힐링콘서트’
첼로 송영훈·피아노 박진형 협연

원주 오크밸리리조트에서 다양한 행사가 마련,마지막 여름 휴가 피날레를 장식한다.내달 1일까지 ‘2018 롯데카드 그란폰도 in 오크밸리’와 ‘오크밸리 여름성수기 썸머 홀리데이 페스티벌’,‘제5회 뮤지엄산 힐링콘서트 with 손영훈&박진형 힐링콘서트’ 등이 선보인다.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때로는 나홀로 막바지 여름 휴가를 만끽할 수 있다.

▲ 원주 오크밸리는 오는 19일까지 여름성수기 썸머 홀리데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원주 오크밸리는 오는 19일까지 여름성수기 썸머 홀리데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체험하고 기부하는 이색 자전거 대회

비경쟁 자전거 대회인 ‘2018 롯데카드 그란폰도 in 오크밸리’가 내달 1일 오크밸리 리조트를 비롯해 원주시와 횡성군 일원에서 열린다.그란폰도는 이탈리아어로 긴 거리를 이동한다는 뜻으로,장거리 비경쟁 자전거 대회를 의미한다.이번 대회는 오크밸리 일대 103㎞코스를 자전거로 달리고,참가 후 애프터 파티와 숙박,다음날 조식 뷔페까지 제공하는 대규모 자전거 축제로 1500여명이 참가한다.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오크밸리 리조트 1박2일 숙박,조식 뷔페 이용 외에도 대회 공식 티셔츠,간식,행운권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한편 롯데카드는 지난 대회에 이어 올해도 기부금을 조성해 원주시에 전달할 예정이다.지난해 참가자 1200명의 자전거 주행거리를 1㎞당 100원씩 환산,1200만원을 저소득층 자전거 보급을 위한 사랑의 자전거 나눔 기금으로 전달했다.참가비는 1인당 9만원이며,롯데카드 결제 시 3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 원주 오크밸리가 개최한 지난해 대회에 참가자들이 자전거를 타며 여유를 만끽하고 있다.
▲ 지난해 열린 그란폰도 자전거 대회

■ 늦여름 떠나는 즐거운 낭만 여행

오크밸리는 여름휴가를 떠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오는 19일까지 ‘오크밸리 여름성수기 썸머 홀리데이 페스티벌’을 운영한다.골프빌리지와 스키빌리지에서는 실력파 버스커들이 총출동하는 어울마당 콘서트가 페스티벌기간 동안 매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골프빌리지에서는 디바 백미현과 헤이미스,강남 시니어 플라자,오케스트라 섹소폰 연주 등이 펼쳐진다.

스키빌리지에서는 찾아가는 디제이 박스 최용진과 함께하는 추억여행을 통해 7080세대의 노래를 선사한다.특히 공연도 보며 무제한으로 맥주를 맛볼 수 있는 비어가든도 운영된다.이 행사에서는 이벤트로 프로포즈 코너를 비롯해 레크리에이션,경품이벤트도 준비돼 있다.가족단위 참가자들을 위해 골프빌리지 잔디광장에서는 3가지 컨셉의 대형 부루마블 게임판 위에 오크밸리만의 컨텐츠를 결합한 가족참여형 체험 행사도 진행된다.휴가를 독서와 함께 하고 싶은 시민들을 위해 시원한 그늘아래서 독서를 할 수 있는 숲속도서관은 올여름 최고의 휴식을 제공한다.

▲ 뮤지엄산 힐링콘서트
■ 풍경 속에서 느끼는 힐링콘서트

저물어가는 여름 끝자락에 계절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이색콘서트가 오크밸리 인근에 있는 원주 뮤지엄산(SAN)에서 열린다.한솔그룹이 운영하는 원주 뮤지엄산은 내달 1일 오후 7시 워터가든에서 ‘제5회 뮤지엄산 힐링콘서트 with 손영훈&박진형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이번 콘서트는 송영훈 첼리스트와 박진형 피아니스트가 협연을 펼친다.연주곡은 바흐 무반주 첼로 모음곡 1번 중 세 악장을 비롯해 라흐마니노프 보칼리제,마스네 타이스 명상곡,프랑크 첼로 소나타 A장조 1,4악장,피아졸아 위대한 탱고 등 8곡을 연주한다.

송영훈 첼리스트는 9세에 서울시향과의 협연으로 데뷔한후 줄리어드예비학교 줄리어드 음대,영국 왕립 노던 음악원,시벨리우스 아카데미를 졸업했다.졸업 후 솔리스트로 잉글리쉬 챔버 오케스트라,뉴욕 챔버 오케스트라 등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했다.박진형 피아니스트는 연세대 피아노과를 실기 수석으로 입학했다.2009년 금호 영재 콘서트 독주회로 데뷔해 중앙음악콩쿠르 1위,68회 프라하 봄 국제 음악 콩쿠르 1위 등 각종 콩크루에서 입상했다.공연 좌석은 선착순으로 배정되며 입장료는 멤버십 가입 시 5만원,일반 10만원으로 당일 뮤지엄산을 관람할 수 있다. 박성준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