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저렴한 가격에 최고급 횡성한우 맛보세요”

10월5∼9일 횡성한우축제
셀프식당 폐지 구이터 신설
곱창 등 다양한 부산물 판매

권재혁 2018년 08월 22일 수요일
올해 횡성한우축제의 주요관심이 ‘한우구이터’로 모아지고 있다.

횡성문화재단(이사장 허남진)이 10월5일부터 9일까지 섬강일대에서 열리는 제14회 횡성한우축제 세부계획을 확정하고,분야별 준비에 들어갔다.특히 올해 횡성한우축제를 재탄생하기 위해 차별화된 대표 먹거리 프로그램으로 한우구이터를 신설하기로 했다.

한우구이터가 관심을 끌게된 것은 지난해까지 농·축협에서 운영하던 대형 셀프식당과 판매점이 폐지되고,생산자단체는 고기 공급만을,판매는 음식점과 정육점이 전담하고 한우구이터에서 먹을수 있도록 역할이 분담됐기 때문이다.

한우구이터는 2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가족구이터와 단체구이터로 운영된다.

횡성군수품질인증마크가 부착된 진짜 횡성한우만 판매한다는 계획이여서 전국최고의 횡성한우의 맛 맛 볼 수 있다.여기에 곱창 등 횡성한우 부산물인 별우별미도 맛 볼 수 있으며,지역문화예술단체들의 다양한 공연도 즐길수 있는 최고의 공간으로 기획됐다.한우구이터는 횡성한우를 시중보다 싸게 구입할수 있고,야채와 양념 등을 소포장 해 원하는것만 구매할수 있는 등 참가자들의 비용을 최소화했다.한우구이터는 한우축제가 끝난 후에도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상설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또 횡성한우 먹거리의 다양화를 위해 10개 내외의 한우요리를 선택해 시식할수 있는 횡성한우 한점하우스를 신설해 운영된다.허남진 이사장은 “올해 횡성한우축제는 횡성한우를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먹거리 프로그램을 강화했으며 그 중심은 한우구이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재혁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