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자연 어우러진 감성공간서 이효석 문학세계 느낀다

평창효석문화제 문학마당·전통마당·자연마당
소설 ‘ 메밀꽃 필 무렵’ 작품무대 복원
이효석문학관·효석달빛언덕 문학행사
봉평전통시장 읍·면8곳 민속공연 풍성
흥정천 물가 야간 빛 분수 등 이색체험
협력펜션 30여곳 축제기간 할인이벤트

신현태 2018년 08월 30일 목요일
▲ 메밀꽃밭 포토존
▲ 메밀꽃밭 포토존
20회를 맞은 평창효석문화제는 이효석 선생의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작품무대를 복원하고 그 위에서 메밀꽃과 문학,자연과 전통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문화제는 문학마당,전통마당,자연마당의 3가지 공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효석문학관과 효석달빛언덕에서 열리는 문학마당에서는 이효석 선생의 새로 나온 자료와 사진을 전시하는 특별기획전,이효석 선생의 소설 ‘메밀꽃 필 무렵’과 ‘화분’을 원작으로 제작한 영화를 상영한다.또 이효석 선생의 문학세계를 소개하는 문학특강,문학관의 야외서점과 밴치에서 한책읽기,문학의 밤,이효석 문학세계 영상물전 등이 마련된다.

행사장 무대와 가산공원,메밀꽃밭,봉평전통시장 등에서 열리는 전통마당에서는 축제기간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고 평창지역 8읍 면의 전통민속공연이 매일 펼쳐진다.

 효석달빛언덕연인의달
▲ 효석달빛언덕연인의달
행사장내 초가집 전통음식체험장에서는 메밀국수,메밀부침과 전병 등 다양한 봉평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고 봉평전통시장에서는 지역농특산물 전시 판매장이 운영된다.전통마당에서는 흥정천 섶다리와 돌다리 건너기 체험,뗏목체험도 즐길 수 있다.

메인 행사장과 메밀꽃밭에서 펼쳐지는 자연마당에서는 흥정천 물가에서 펼쳐지는 야간 빛 분수와 봉숭아 물들이기,페이스페인팅,기념스티커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고 메밀꽃밭 포토존에서 야간시간 각자의 소원을 적은 풍등을 날리는 이색체험을 할 수 있다.또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지를 따라 소설속 인물의 상황에 맞는 거리상황극을 매일 선보이고 관광안내소와 꿈구는 달 카페,메밀꽃포토존에서는 매일 버스킹공연이 펼쳐진다.

최근 정식 개장한 효석달빛언덕에서는 인연의 끈 달기,사랑의 돌탑캡슐 쌓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열리고 바람개비 공원에서는 희망의 바람개비 날리기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꿈꾸는달카페
꿈꾸는달카페
특히 내달 1일 개막식에 이어 저녁 팝페라 공연과 크로스오버 국악 앙상블을 시작으로 재즈와 클래식,뮤지컬,섹소폰 앙상블,장구,관현악,아일랜드 전통음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이 축제기간 매일 열리고 마당극 ‘메밀꽃 필 무렵’과 ‘평창 뮤지컬’ 공연도 펼쳐진다.이밖에 축제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메밀꽃 포토존에서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주인공 복장을 빌려 입고 사진을 찍을 수는 ‘소설속 인물체험’과 학생 교육을 입고 메밀꽃밭을 산책하는 ‘추억여행’으로 이색적인 추억을 쌓을 수 있다.

또 축제 종합안내소에서 체험북을 구입하면 포토존과 이효석문학관 무료입장이 가능하고 체험북을 따라 축제를 내실있게 둘러돌 수 있다.소설속 장소를 찾아가는 스탬프랠리,여러대가 연결된 깡통열차를 타고 행사장에서 출발해 메밀꽃밭을 둘러보는 고고싱 깡통열차도 관광객의 인기를 끄는 프로그램이다.

 달빛나귀 전망대
달빛나귀 전망대
주 행사장에서는 전통찰떡치기,굴렁쇠와 제기차기,투호놀이 등 전통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고 전문해설사와 함께 행사장에서 메밀꽃밭,물레방앗간,이효석문학관을 돌아보는 문학산책도 매일 오후 1시 열린다.

축제의 감동프로그램으로 사전 인터넷 신청을 받아 행사장 무대에서 열리는 공연때 연인이나 친구에게 깜짝 고백하는 사랑전하기 이벤트와 메밀꽃엽서에 마음을 담아 전하는 사랑엽서쓰기,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받아 메밀꽃밭 포토존 음악교실에서 음악과 함께 사연을 전달하는 감동의 음악선물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와함께 지난 효석문화제의 사진을 전시하는 축제의 기억 사진전,사색과 사랑의 명언 작품전시,한국관광사진전 등 풍성한 전시회도 마련된다.

축제가 열리는 봉평과 주변지역에는 휘닉스평창,한화리조트 등 종합리조트와 펜션이 많아 쉴 곳도 넉넉하고 주변의 효석문화제 홈페이지에 등록된 협력 펜션 30여곳은 축제기간은 물론 오는 11월말까지 특별 할인 이벤트를 실시해 저렴한 가격에 전원펜션에서 휴식하며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신현태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