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설악산 자락서 선선한 힐링 눈과 입 즐겁다

[주말매거진 OFF] 가을 속초의 멋과 맛
최대 규모 자동차야영장서 캠핑
천년사찰 신흥사 문화유적 탐방
동해안 원기회복 보양식 해신탕
해산물 가득한 전복해물뚝배기

박주석 2018년 09월 13일 목요일
뜨거웠던 여름이 끝나가고 어느덧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로 접어 들면서 나들이 인파가 늘어나고 있다.여름 여행은 바닷가나 계곡 등 더위를 식히러 가는 여행이라면 가을 여행은 여름 무더위에 잃었던 기력을 채울 수 있는 힐링 여행을 추천한다.속초는 청정 동해바다로 국내 대표적인 여름관광지이면서도 장엄한 설악산 덕으로 가을 여행지로도 제격이다.또한 속초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 이외에도 다양한 먹거리로도 유명한데 특히 지역의 특산물인 풍부한 해산물을 이용한 각종 보양식도 즐비,식도락 여행객에게도 인기다.

▲ 설악동 야영장
▲ 설악동 야영장

# 설악동 자동차야영장

시원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기에 캠핑만한 게 없다.속초 설악동에 위치한 설악산국립공원 자동차야영장은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캠핑장으로 웅장한 설악산 정기를 만끽할 수 있다.전기 사용도 가능하고 카라반까지 구비돼 있어 캠핑 초보에서 전문 캠퍼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다.가까운 거리에 속초해수욕장,대포항 등 가볼만한 여행지도 많아 가을여행 시 이용하면 특히 좋다.자동차야영장은 196동이며 취사장,샤워장,화장실 등이 조성돼 있다.이밖에 야영용 카라반을 위한 전용 사이트 8개동 및 전기 사용 가능 사이트 24개동을 운영 중이다. 자동차야영장 이용 가격은 성수기 1만9000원(5월1일~11월30일),비수기 1만5000원이다.예약은 국립공원관리공단 예약통합시스템(http://reservation.knps.or.kr/main.action)에서 가능하다.문의는 033-636-1262.

▲ 신흥사 전경
▲ 신흥사 전경
# 설악산 신흥사

강원문화재자료 제7호로 지정된 신흥사는 천년 역사를 지니고 있는 사찰로 대한불교조계종 제3교구 본사다.신라 진덕여왕 시기 지어진 이곳은 한차례 불로 소실되었으나 의상대사가 절을 다시 지어 그 명맥을 유지했다.신흥사에 방문했다면 높이 14.6m의 대형 청동불상을 빼놓을 수 없다.설악산의 배경으로 인자하게 앉아있는 부처님의 얼굴의 보며 속초에서의 힐링을 느껴보기도 제격이다.신흥사는 청동불상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주요 문화유적들이 잘 보존돼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은 여행지다.지난 6월 보물 제1981호 지정된 극락보전을 비롯해 목조아미타여래삼존좌상(보물 제1721호),목조지장보살삼존상(보물 제1749호) 등 보물만 3개를 보유중이다.

▲ 해신탕
▲ 해신탕
# 해신탕

설레는 여행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맛집 탐방이다.시원한 가을 바람과 함께 맛좋은 음식을 맛보는 것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요소가 된다.싱싱한 해산물과 토종닭의 만난 해신탕은 최근 동해안의 보양식 가운데 하나로 자리잡았다.해신탕은 바다의 신이 즐기는 보양식이라고 알려져 있다,토종닭에 인삼과 각종 한약재를 넣고 푹 끓여낸 뒤 여기에 바다의 진미인 전복과 문어,키조개,대합,가리비를 올린다.최종으로 버섯을 올려 향을 더한다.들어가는 재료만 봐도 맛은 물론 원기회복까지 책임질 수 있기에 보양식으로는 으뜸이라 할 만 하다.특히 문어는 타우린 성분이 피로회복과 간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술을 좋아하는 식도락객에게도 제격인 음식이다.

▲ 전복해물뚝배기
▲ 전복해물뚝배기
# 전복해물뚝배기

만약 홀로 속초여행을 왔다면 해신탕은 그 양과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그렇다면 해신탕에서 닭을 빼고 1인분 형식으로 파는 전복해물뚝배기를 추천한다.전복을 비롯해 동해의 맑고 깨끗한 심해에서 갓잡아 올린 조개,오징어,새우,바지락,소라,게 등 해산물과 함께 야채를 넣고 끓여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별미다.특히 뚝배기로 끓여 나오기 때문에 따뜻한 상태로 오래 해물을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전복에 있는 아르지닌은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을 주며 타우린이 다량 함유돼 있어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 박주석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