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 커져라 꿈’ 화천과학축전 내일 개막

화천초교서 이틀간 행사 다채
연령별 맞춤형 부스 25개 운영
나노블럭 퍼즐·VR 체험 기회

이수영 2018년 09월 13일 목요일
지역 어린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채워줄 2018 화천과학축전이 오는 14일부터 이틀 간 화천초교에서 개최된다.

화천군이 주최하고 화천초교가 주관하는 올해 화천과학축전에는 지역 내 13개 초등학교에서 모두 1100여 명이 참여해 손에 잡히고 눈에 보이는 과학을 즐긴다.

올해 축전에서는 25개의 연령별 맞춤형 부스가 운영된다.초1~2학년을 대상으로는 ‘달려라 자기부상열차’를 비롯해 LED 전구 방향제 만들기 등 7개 체험이 진행된다.

초3~4학년 학생들은 날개 없는 선풍기 제작,‘날아라 드론’,로켓 낙하산 제작,태양관찰 등을 즐길 수 있다.5~6학년 학생들을 위해서는 나노블럭 퍼즐,4D프레임,‘삼각형과 오각형을 이용한 세팍타크로 공 만들기’ 등 보다 수준 높은 체험기회가 주어진다.

전 학년 공통프로그램으로는 VR 체험,장수풍뎅이 기르기,전래놀이를 통한 과학 배우기 등의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각 부스는 화천초교 교사,화천영재교실,조경철 천문대,학부모 놀이지원단이 운영을 맡는다.특히 15일에는 화천초교 야외마당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사람의 형태와 유사한 ‘아트봇’의 로드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최문순 군수는“2018 화천과학축전이 우리 어린 학생들의 지적 목마름을 달래줄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영 sooyoung@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