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햅쌀밥 무료 시식행사

▲ 철원 갈말읍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제22회 과천축제에 참가해 지역농특산물을 홍보했다.
▲ 철원 갈말읍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제22회 과천축제에 참가해 지역농특산물을 홍보했다.
철원 갈말읍(읍장 김년수)이 제22회 과천축제에 참가해 농특산물교류행사를 했다.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과천시 일원에서 열렸던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자매결연한 과천시 별양동(동장 이상기)과의 교류행사의 하나로 마련됐다. 축제에는 갈말읍장을 포함한 80여명의 방문단이 참가해 양 지역의 공동발전과 교류협력을 증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과천시민회관 잔디광장에서 철원의 대표 농산물인 동철원농협 오대쌀과 양파,산나물,약과,조청 등 청정농산물을 특별 판매했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로 쌀전업농 갈말읍지회(지회장 안영식)가 주관해 대형가마솥에 장작불로 오대햅쌀밥을 지어 과천시민과 별양동기관단체회원 등 1000여 명에게 무료 시식행사를 진행했다.이번 축제에서는 또 갈말읍장을 비롯 동철원농협,갈말읍발전협의회,이장협의회,새마을단체,쌀전업농등 갈말읍 기관단체 임원들이 홍보용 어깨띠를 두르고 철원농특산물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와 함께 갈말읍은 자매결연기관인 과천시 별양동에 홍보용 오대햅쌀 230포를 기부했다. 안의호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