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수험생 모셔라, 입장료 할인부터 경품까지 다채

[주말매거진 OFF] 수능특집 할인혜택·이벤트
수험표 제시땐 영화티켓 반값
유원지·공연계 손님맞이 분주
마트·의류매장 등 유통업계
온오프라인 마케팅 열기 활활
요금인하·추가 데이터 제공
IT업계 수능 프로모션 진행

김호석 2018년 11월 15일 목요일
▲ 15일 치러지는 2019년도 수학능력시험을 맞아 이동통신업계는 수험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김명준
▲ 15일 치러지는 2019년도 수학능력시험을 맞아 이동통신업계는 수험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김명준
청소년들이 성인이 되기 전,대학 캠퍼스로 나아가기 위한 마지막 관문인 ‘수능’이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대학수학능력시험 준비로 공부에만 집중해왔던 수험생들은 이날을 기점으로 그동안 목말라 했던 문화,예술분야와 소비분야에 흠뻑 빠져들게 된다.업계에서도 수험생들을 위해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해 ‘수능마케팅’에 열을 올리게 된다.수험생들은 수험표만 있으면 다채로운 문화행사,이벤트들을 즐길수 있게 되는 셈이다.11월 업계의 ‘큰손’이 되는 수험생들이 즐길 수 있는 행사,이벤트가 풍성하다.



# 영화도 보고 박물관도 가고…할인찾아 떠나자

문화계에서는 다양한 할인이벤트로 수험생들을 위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메가박스 남춘천점은 수능시험 당일인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수험표를 제시한 수능 응시생들에게 영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롯데시네마 동해점과 남원주점도 ‘수고했어 19’ 이벤트로 수능수험표를 제시한 고객에게 영화 6000원 관람과 팝콘상품인 스위트콤보를 4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월드,한국만화박물관 등 국내 유명 관광지,박물관에서도 최대 50% 입장권 할인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손님맞이에 나서고 있다.예술의전당은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문화 혜택을 마련했다.예술의전당이 제작한 클래식 콘서트 ‘클래식 스타 시리즈-피아니스트 손민수’(16일),‘토요콘서트’(17일) 등을 반값에 관람할 수 있고 연극 ‘인형의 집’(15~23일),‘어둠상자’(15~30일)는 최대 80%,국립현대무용단이 마련한 ‘무용 쓰리 스트라빈스키’(30일~12월 2일)는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유통업계 대박이벤트 찾아 나서자

대형마트,제과점 등 유통업계에서도 수능 시즌을 맞아 수험생 맞춤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도미노피자는 ‘글램핑 바비큐 피자’,‘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등 인기 피자 3종을 수능 당일 40% 할인 판매키로 했다.

준오헤어(전국 체인점)는 이번 수능에 응시한 본인의 수험표를 지참하고 방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전 품목(일부 서비스 제외)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신세계푸드의 한국식 캐주얼 다이닝 뷔페 올반에서는 오는 28일까지 수험표를 소지한 수험생에게 약 30% 할인된 점심 9900원,저녁 1만6900원에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씨푸드 레스토랑 보노보에서는 30일까지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편의점 CU(씨유)는 수능이 끝난 15일부터 19일까지 삼각김밥 베스트셀러인 ‘참치마요 삼각김밥’의 포장지를 ‘수능 끝! 노는 건 참지마요’로 변경한다.

패션업계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에 적극적이다.휠라는 전국 수능 수험생을 대상으로 오는 18일까지 ‘응원 이벤트’를 진행,전국 휠라 매장에서 15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수험생에게 ‘휠라 넥워머·비니 기프트 세트’를 증정한다.블랙야크는 SNS를 통해 ‘수능 척척 해시태그’ 이벤트로 오는 18일까지 블랙야크 제품 착용 인증샷과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 한 게시물을 전국 매장에서 보여주면 구매 금액별 할인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다.



# IT·통신사·인터넷 업계 수능마케팅

이동통신사를 비롯한 IT업계도 수능 프로모션에 나서며 통신요금 할인과 추가 데이터 등 다양한 혜택들로 수험생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다.SK텔레콤은 내달 31일까지 ‘영(0)플랜 수능 프로모션’을 진행,1999년부터 2001년생 이용자가 휴대전화를 구입하고 ‘0플랜’에 가입하면 요금제에 따라 6개월간 월정액 할인 또는 데이터를 추가 제공한다.KT 역시 내달 31일까지 ‘Y수능 데이터 무제한 페스티벌’을 통해 수험생인 1999년~2001년 이용자에게 월 6만9000원의 ‘Y24 온 비디오’를 6개월간 매달 8750원 할인해준다.‘Y베이직’에 가입할 경우 ‘Y수능 데이터 추가’ 프로모션을 신청하면 3GB의 데이터를 추가로 받을 수도 있다.

LG유플러스는 수험생이 데이터 요금제 5종에 가입하면 6개월간 요금할인과 추가데이터를 제공한다.삼성전자는 ‘갓스물 프로모션’을 통해 갤럭시노트9,노트8,갤럭시S9/S9+,갤럭시S8/S8+를 구매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AKG헤드폰(3만명),삼성페이 선불카드 5000원권(1만명) 등을 제공한다.LG전자는 내달 14일까지 수능 수험생들이 LG V40씽큐를 구입하면 200GB 마이크로 SD카드를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또 추첨을 통해 노트북,LG 톤플러스 등 대학생활에 필요한 IT기기를 증정할 예정이다.온라인 게임업계에서도 2000년,2001년생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이벤트를 준비해 유저수 확보에 나서고 있다. 김호석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강원도민일보 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