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충분한 휴식으로 피부면역력 회복, 하루 한번은 물로만 세안

[주말매거진 OFF] 수능특집 수험생 피부관리
“환절기 건조한 피부관리 필수
남학생 클렌징·각질관리 중점
베이스제품 피부톤 조화이뤄야
천연유래성분 함유 화장품 사용”

한승미 webmaster@kado.net 2018년 11월 15일 목요일
▲ 새내기로 거듭날 수험생들에게는 무엇보다 깨끗한 세안과 기초 피부관리가 중요하다.
긴 시간 수능 준비로 극도의 긴장감과 입시 스트레스에 찌든 수험생들에게 몸과 마음에 휴식이 필요하다.특히 이맘때면 그동안 미뤄왔던 외모관리에 신경을 쓰는 수험생들이 늘어나는데 정확한 피부관리법과 메이크업 노하우가 없어 당황할 수 있다.수험생의 칙칙함을 벗어던질 다양한 방법을 허영 강원대병원 피부과 과장,김승희·김예은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춘천캠퍼스 강사,임혜순 세바바이오텍 대표로부터 들어봤다.긴 수험생활의 흔적을 말끔히 지우고 예비 스무살 풋풋한 새내기로 거듭나 보자.



■ 수험생 피부고민 해결법


2차 성징으로 호르몬 분비가 왕성한 사춘기 시기에는 여드름 고민이 많다.

허영(사진) 강원대병원 피부과 과장은 수험생의 피부고민에 따른 다양한 치료법을 소개했다.단기치료가 어려운 여드름은 증상이 가벼울 경우 피지 제거 시술과 연고 도포로 충분하지만 심한 때는 여드름용 항생제,비타민A 유도체 등을 사용할 수 있다.흉터는 여드름이 생겼을 때 손으로 만지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심할 경우에는 주사,레이저 등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다.갑자기 색조화장을 시작하면 화장품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즉각 중단하고 호전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특히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환절기인 이맘때에는 건조함에 의한 가려움증이 있을 수 있다.뜨거운 물로 오래 목욕하는 것을 지양하고 세안은 아침,저녁으로 비누로 세안하는 것보다 하루 한 번은 비누로,한 번은 물로만 세안하는 것이 좋다.

■ 남학생 피부 관리법

최근에는 대다수의 남자들도 CC크림,BB크림 등을 바르기 때문에 남자 수험생들도 피부관리에 관심이 높은 반면 정확한 관리법에 대한 이해도가 낮아 피부가 망가질 수 있다.

남학생들은 특히 클렌징과 각질 관리에 중점을 둬야 하는데 자외선 차단제나 베이스 화장품을 사용한 경우 꼭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 닦아내야 한다.남학생들은 피부가 두껍고 모공이 큰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 번은 딥클렌징을 하는 것이 좋다.별도의 모공관리가 어려울 경우 스크럽 기능이 포함된 클렌징폼을 사용하거나 클렌징오일과 클렌징폼을 사용해 2차 세안을 할 것을 추천한다.딥클렌징은 정상 피부의 경우 일주일에 1번,건성 피부는 2주일에 1번,지성 피부는 1주일에 2번 정도를 권장한다.지나치게 많이 문지를 경우 각질층 뿐 아니라 표피가 손상될 수 있으니 지나친 자극은 피해야 한다.

■ 초저가 피부관리 Tip


수능 스트레스로 예민해진 피부,유수분 밸런스를 되돌리는 것이 중요하다.

김승희(사진)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춘천캠퍼스 피부 강사는 저렴한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낼 수 있는 식염수팩을 추천한다.멸균생리식염수를 거즈나 깨끗한 솜에 적셔 10분 정도 피부에 올린 후 미온수로 세척하면 된다.식염수는 체액 농도와 비슷하고 분자가 작아서 피부 흡수율이 높아 수분 공급과 진정 효과가 뛰어나다.단 일반 식염수가 아닌 멸균생리식염수를 사용해야 하며 대용량 보다 1회분으로 나눠 판매하는 것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식염수팩을 닦아낸 후 충분한 보습을 해주면 보다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핸드크림을 500원 짜리 동전 크기로 짠 후 항산화 효과가 있는 올리브유를 2~3방울 섞어 피부에 바르면 최고의 보습 효과를 줄 수 있다.

■ 새내기 추천 메이크업


요즘에는 화장품을 구하기 쉬워 많은 청소년이 메이크업을 하지만 새하얀 얼굴에 일자눈썹,새빨간 입술 등 획일화된 메이크업이 대부분으로 자신의 장점을 살린 메이크업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김예은(사진)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춘천캠퍼스 메이크업 강사는 특히 베이스 제품은 무조건 하얀 제품을 사용하는 것보다 피부톤에 맞는 색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베이스 제품을 구매하기 전 목과 턱의 경계 지점에 테스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붉게 표현되면 본래 피부톤 보다 어두운 것이며 하얗게 들뜨면 어두운 색을 사용해야 한다.제품이 한 가지 컬러만 출시되는 경우 베이스 제품 사용 전 톤업크림을 얇게 도포하면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눈썹을 그릴 때는 눈썹 아래 부분을 먼저 그린 후 윗 눈썹을 그리는 것이 실패율을 낮추는 방법이고 섀도를 바르기 전 노세범 파우더를 눈두덩이에 바르면 지속력을 높이고 쌍꺼풀 라인에 화장품이 뭉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눈화장은 외꺼풀의 경우 반짝이가 있는 섀도보다 브라운 톤의 음영 섀도를 사용하고 그라데이션을 할 수 있는 부드러운 제형의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쌍꺼풀이 있는 경우에는 번지지 않는 제품을 사용해 쌍꺼풀 크기에 맞춰 아이라인 두께를 조절하면 된다.

■ 합리적 화장품 선택법


수험생들은 공부 시간에 쫓겨 부족한 수면과 수능에 대한 스트레스로 피부 면역이 무너져 있을 수 있다.

임혜순(사진) 세바바이오텍 대표는 충분한 휴식을 통해 피부 면역을 회복하는 것이 건강한 피부 유지에 최우선이라고 조언했다.또 청소년 시기에는 유수분 밸런스가 뛰어나 간단한 세안만으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으나 색조화장을 하게 되면 클렌징으로 기존 피부균형이 깨지게 되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기초 화장품에 부족함을 느낄 수 있다.세안 후 스킨,로션을 바르고 10분 후 피부가 당기거나 뻣뻣하면 추가적으로 유분크림이나 수분크림을 바르면 된다.또 고가의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화학제품이 적게 첨가되고 자연 친화적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특히 화장품 브랜드에 주목하기 보다 화장품의 전성분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히알루론산,베타글루칸,시조피란 등 버섯에서 나와 보습역할을 하는 천연 유래 성분이 들어있는 것이 좋으며 해바라기씨 오일,포도씨 오일,마카다미아 너트 오일 등 기존 식물에서 추출된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순하고 안전하다. 한승미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