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드라이브하며 만난다 그림같은 미시령 절경

[주말매거진 OFF] 미시령 힐링가도
서울∼양양 고속도 개통 후
홍천·인제 경기 활기위해
국내 첫 자동차 올레길 조성
대표 거점관광지 활용 눈길

박지은 2018년 11월 29일 목요일
국내 첫 자동차 올레길인 미시령 힐링가도가 국내외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굽이굽이 미시령을 달리는 힐링여행.미시령 힐링가도 주변에는 9곳의 거점 관광지인 ‘힐링 9경’이 있다.힐링과 낭만을 콘셉트로 한 자동차 올레길,미시령 힐링가도는 교통기능을 넘어선 관광자원화로 기대되고 있다.강원도는 힐링 9경을 중심으로 한 미시령 힐링가도의 체류형 관광상품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울산바위 해돋이 전망대
울산바위 해돋이 전망대

#미시령 힐링가도

미시령 힐링가도는 지난 해 6월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 이후,기존 국도를 이용하던 차량이 급감하자 경기침체가 계속된 홍천과 인제 지역 상경기 활성화를 위한 대안으로 구상됐다.고속도로 개통 이후 인제 지역은 대다수 상점의 매출이 반토막 나고 폐업하는 등 상경기 위기 상황이 계속됐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도는 통행량 증대 이벤트,홍보·마케팅,경관 개선 등 3개 분야 12개 세부사업 계획을 마련하고 미시령 힐링가도 사업을 본격 추진했다.미시령 힐링가도는 경기도 양평군과 강원도 홍천군 경계지점(국도 44호선)부터 미시령요금소(국가지원지방도 56호선)까지 120㎞의 도로와 주변 자연경관,관광지를 연계한 국내 첫 자동차 올레길이다.

도는 지난 4월 인제군 인제읍 정중앙휴게소 광장에서 미시령 힐링가도 선포식을 갖고,사업 추진을 본격화했다.특히 인제군 원대리 ‘자작나무숲’등 힐링 9경을 활용한 관광마케팅은 국내외 관광객들을 끌어들였다.또 힐링가도 전용 페이스북 계정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홍보 시스템을 구축,음식 및 숙박,관광안내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힐링가도 홍보영상물을 통한 마케팅에도 중점을 뒀다.

▲ 수타사 사찰종
▲ 수타사 사찰종


#미시령 힐링9경

▲ 인제 번지점프
▲ 인제 번지점프
미시령 힐링가도의 백미는 힐링9경이다.힐링 9경은 인제 5곳,홍천 3곳,고성 1곳으로 지역 대표 거점관광지를 체류형 관광상품으로 개발했다.천혜의 자연경관을 갖춘 곳이 대부분이고 전국에서 이미 널리 알려진 곳이다.

인제 지역은 명품 힐링숲이자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 중 하나로 선정된 원대리 자작나무숲을 비롯해 합강정&번지점프,소양강 둘레길이 있다.또 장관을 이룬 폭포와 전나무 등이 우거진 십이선녀탕계곡과 백담사가 힐링9경에 포함됐다.홍천은 동면 수타사와 가리산레포츠파크,용소계곡이 힐링9경 코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수타사는 공작산 자락에 자리하고 있어 생태숲으로 조성된 주변 경관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가리산레포츠파크는 전국 최대 규모의 레포츠파크다.용소계곡은 내촌면에서 발원해 두촌면으로 흘러들어가는 장장 10여㎞의 계곡으로 맑은 물과 기암괴석이 멋진 조화를 이룬 곳이다.고성은 설악산 대표 명물인 토성면에 소재한 울산바위가 포함됐다.

굽이굽이 미시령을 따라 힐링 9경을 만끽하는 힐링여행을 떠나보자. 박지은

▲ 백담사 전경
▲ 백담사 전경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