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펜시아리조트 스키장 개장
눈썰매장 포함 슬로프 총 7면
전문강사진, 초보스키어 레슨
아동·외국인 편의시설 확충
오픈기념 할인이벤트 풍성

대관령에 위치한 알펜시아리조트 스키장이 평창올림픽 개최에 따른 휴식기를 끝내고 오는 30일 새로운 모습으로 개장한다.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로 제2영동고속도로와 서울~강릉 간 고속철도(KTX)가 개통되면서 수도권에서 90분이면 강원도를 올 수 있다.‘강원도는 멀다’는 얘기가 이젠 옛 이야기가 됐듯,‘먼 곳’이었던 평창 역시 당일 여행이 가능해졌다.더욱 가까워진 대한민국 스키의 발상지 대관령에서 겨울스포츠를 만끽해보자.

▲ 평창 알펜시아리조트 스키장


■ 찾아가는 원포인트 레슨

알펜시아 스키장은 눈썰매장 1면을 포함,총 7면의 슬로프로 구성됐다.총 연장 5535m,슬로프 면적 20만6000㎡(약 6만2000평),리프트 3기(4인승 1기,6인승 2기) 등 최대 300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총 7면의 슬로프 중 경사가 완만하고 넓게 조성된 초급자 전용 슬로프 1면을 보유해 스키나 스노보드를 처음 즐기는 고객들도 편하고 안전하게 스키를 탈 수 있다.

특히 스키,보드 입문자와 초보자를 위한 ‘원포인트 레슨’제도가 핵심이다.원포인트레슨 자켓을 입은 스키학교 전문 강사들은 스키장 슬로프 초보 스키어들을 직접 찾아가 간단한 자세교정과 함께 안전하고즐겁게 스키를 즐길 수 있는 ‘꿀팁’을 전수해준다.


▲ 평창 알펜시아리조트 스키장

■ 과속·난폭 스키 NO! 안전 캠페인

알펜시아 스키장은 안전 스키,보드 캠페인을 주도하며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하고 있다.민관 합동 소방 훈련 및 리프트 사고 대비 인명구조 훈련,직원 정기교육은 물론 위험지역에 배너와 사인물을 비치하고,패트롤을 집중 배치하는 등 안전관리에 집중한다.

사고 다발 지역 안전 펜스 2~3중 설치 등 안전 시설물도 보강했다.리프트 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사고 사전 예방을 위해 모든 리프트에 ‘U-Block’안전 시설물을 설치했다.미취학아동과 초등학생에게는 올 시즌기간 동안 안전헬멧을 무료로 대여해준다.


■ 고객 편의 시설 확충

스키 강습장과 눈썰매장 전면에는 고객 쉼터를 마련했다.쉼터에서는 TV시청,휴대폰 충전 등이 가능하고 음료 등을 즐길 수 있다.아이를 동반한 부모에게는 대기 장소로,스키어들에게는 추위에 언 몸을 녹이며 달콤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다.외국인 전용 라운지도 운영,외국인을 위한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전용 라운지에서는 스키장 이용을 비롯한 셔틀버스,리조트 시설 등 전반적인 안내를 받을 수 있다.외국인 개별 여행객들도 불편함없이 리조트를 즐길 수 있다.KTX 이용고객을 위한 무료 셔틀버스도 동계시즌 기간 운행한다.내달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1일 4회(주말 5회) KTX 진부역과 알펜시아를 왕복 운행한다.리조트 방문객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다.


■ 다양한 할인 이벤트

눈과 귀를 사로잡을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스키장 오픈을 기념,오픈일인 오는 30일 리프트 1만원,장비렌탈 50%할인,정식 오픈일인 내달 1일부터 슬로프 3개면 오픈 전까지 리프트 및 장비렌탈 50%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제휴 카드 소지 고객이라면 1+1 행사일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매주 월요일은 롯데카드,화요일은 신한카드로 리프트권 1매를 정가로 구매하면 1매를 추가 제공한다.또 BC카드 소지자들은 12월 한달 간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야간 리프트권 및 장비 렌탈 1+1 을 이용할 수 있다.중·고·대학생 대상 ‘2+1이벤트’,여성 스키어들을 위한 야간 리프트권 50%할인,KTX 이용객 대상 워터파크 및 리프트권 30%할인을 제공한다.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스키를 즐길 수 있다.할인 이벤트는 내년 2월 28일까지다.자세한 내용은 알펜시아 공식 홈페이지(www.alpensia.com)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알펜시아 리조트는 이번 겨울시즌 리조트 방문객들을 위한 공연,포토존 등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이와 관련,전통문화공연 ‘강원풍류’가 내달 22일 알펜시아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뮤지컬 갈라 콘서트도 있다.내달 24일부터 내년 1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인터컨티넨탈 로비라운지에서 ‘Sounds of Winter’를 컨셉으로 클래식,팝페라 등 고품격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이밖에 불꽃놀이,떡국이벤트 등 연말연시 이벤트들도 풍성하다.실내형 워터파크 오션700에서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바’ 포토존이 설치,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박지은 pje@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