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KTX 횡성·둔내역 역세권 종합개발 ‘밑그림’

군, 도·지자체 공동용역 시행
시티투어 연계 관광코스 개발
횡성역∼섬강 탐방로 등 조성

정태욱 2019년 01월 11일 금요일
횡성군은 KTX 강릉선 역세권인 횡성역과 둔내역을 지역관광 및 상권과 연계한 지역 성장 거점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역세권 종합개발을 본격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조만간 도와 KTX 강릉선의 영향을 받는 평창,강릉,동해 등과 함께 역세권 종합개발사업 용역을 시행한다.

또 역세권이 포함된 관광코스를 개발해 횡성시티투어와 연계하고 역세권과 주변 관광지를 연결하는 스탬프 투어도 추진한다.역세권 기반 확장을 위해 생태힐링 관광거점 사업과 가로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 중이다.생태힐링 관광거점 사업을 통해 횡성역∼전천∼섬강변을 연결하는 탐방로 조성과 인도교 및 공원을 설치한다.가로환경 개선을 통해서는 역 주변인 생운리∼정암리 일원에 인도를 정비하고 쉼터 및 휴게시설을 조성한다.

군은 횡성역과 둔내역에 대한 도시개발 밑그림도 마련했다.횡성역 개발 규모는 4만5000여㎡며 공원,주차장,녹지,도로 등 공공용지와 단독주택,근린생활시설 등 사유지로 나눠 개발된다.개발방식은 환지와 수용을 혼용해 추진된다.둔내역은 환지방식이며 개발 면적은 9만㎡로 단독 및 공동 주택,상가 등이 들어선다. 정태욱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