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시 발전을 염원하는 ‘강원자전거대행진 원주대회’가 지난 20일 젊음의 광장에서 열렸다.
▲ 원주시 발전을 염원하는 ‘강원자전거대행진 원주대회’가 지난 20일 젊음의 광장에서 열렸다.

제54회 강원도민체육대회 성공개최 기원과 원주시 발전을 염원하는 ‘강원자전거대행진 원주대회’가 지난 20일 오전 젊음의 광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강원도민일보사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원창묵 원주시장,권성중 더불어민주당 원주갑 지역위원장,김대현 자유한국당 원주을 당협위원장,원주시 생활체육회 자전거 동호회 등 200여명이 참석해 자전거 타기 생활화와 지역 발전을 한 목소리로 기원했다.

이번 대회는 젊음의 광장을 출발해 판부농협~홈플러스 원주점~한국가스공사 강원본부~원주소방서~젊음의 광장으로 돌아오는 10㎞구간에서 펼쳐졌다.

특히 이날 대회에는 시자전거연합회 회원들과 지역 고교생들이 대거 참여해 도심 속을 달리며 봄 정취를 만끽하는 등 뜨거운 자전거타기 분위기를 연출했다.

개막식에 앞서 원주경찰서도 교통법규 준수를 위한 캠페인을 통해 교통안전문화에 모두가 동참해 줄 것으로 호소했다.

대회 참가자들은 이날 경기완주와 함께 푸짐한 기념품을 받는 등 특별한 추억을 남겼다.

원창묵 시장은 “미세먼지 예방과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자전거 타기가 생활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박성준 kwwin@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