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위너, 새앨범 '위' 발표…밝은 이별송 들려준다

연합뉴스 2019년 05월 15일 수요일
▲ 그룹 위너 새앨범 '위' 컴백 이미지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그룹 위너 새앨범 '위' 컴백 이미지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위너가 15일 오후 6시 새 미니앨범 ‘위’(WE)를 내고 5개월 만에 컴백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위’는 개성이 뚜렷한 네 멤버가 위너란 그룹으로 뭉쳤을 때 발현하는 시너지를 강조한 제목으로, 올해 데뷔 5년 차가 된 이들의 또 다른 시작과 다짐이 담겼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아 예’(AH YEAH)를 비롯해 ‘동물의 왕국’(ZOO), ‘몰라도 너무 몰라’(MOLA), ‘붐’(BOOM) 등 신곡 4곡과 ‘에브리데이’(EVERYDAY) 리믹스 버전, 나비효과 곡을 재해석한 ‘첫사랑’ 등 보너스 트랙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아 예’는 위너만의 밝고 청량한 느낌으로 이별 감정을 풀어낸 여름 댄스곡이다. ‘릴리 릴리’(REALLY REALLY), ‘에브리데이’(EVERYDAY), ‘밀리언즈’(MILLIONS) 등 그간 풋풋하고 젊은 사랑 노래를 선보였던 위너가 이 곡에선 현실적인 이별 감성에 초점을 맞췄다.

‘아예’를 작사·작곡한 멤버 강승윤은 “많은 이별 노래들이 그리워하고 아파하는 감정에 포인트를 두는 것을 뒤집어 보고 싶었다”며 “이별은 아프고 힘들지만, 노래처럼 아예 딱 끊어버리는 것이 서로에게 해피엔딩일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곡의 의미를 설명했다.

‘동물의 왕국’은 멤버 송민호가 작사·작곡했으며, ‘첫사랑’은 지난해 5월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 2’에서 위너가 불러 주목받은 노래다.

위너는 이날 오후 5시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만난다. 이 자리에서 새 앨범과 근황을 소개하고, 팬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갖는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