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공감 프로젝트 성황
자장율사 순례길 트레킹&휴 콘서트
기관장·관광객 등 800여명 참여
정암사~적조암 순환코스 체험
정선 고한구공탄시장 공연 열기

▲ 2019 희망공감 프로젝트 행사가 지난 12일 정선 정암사에서  김중석 강원도민일보 사장,최승준 정선군수,유재철 정선군의장,천웅 정암사 주지스님,유정배 대한석탄공사 사장,전영록 강원도이통장연합회장,장덕수·나일주 도의원,전영기 정선군의원,김진복 우리주민 대표,박학도 정암사 신도회장,박선규 전 영월군수,최동순 고한 정목회장,한우영 고한번영회장,정해룡 사북번영회장을 비롯한 각 급 기관장과 주민들이 출발에 앞서 완주를 다짐하고 있다.  방병호
▲ 2019 희망공감 프로젝트 행사가 지난 12일 정선 정암사에서 김중석 강원도민일보 사장,최승준 정선군수,유재철 정선군의장,천웅 정암사 주지스님,유정배 대한석탄공사 사장,전영록 강원도이통장연합회장,장덕수·나일주 도의원,전영기 정선군의원,김진복 우리주민 대표,박학도 정암사 신도회장,박선규 전 영월군수,최동순 고한 정목회장,한우영 고한번영회장,정해룡 사북번영회장을 비롯한 각 급 기관장과 주민들이 출발에 앞서 완주를 다짐하고 있다. 방병호

대한민국 5대 적멸보궁 정선 정암사 수마노탑 국보 승격기원과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희망공감(共感) 프로젝트’가 지난 12일 폐광지역 심장 정선군 고한에서 열렸다.

정선군과 하이원리조트,강원도민일보 등은 이날 정암사에서 2전 3기 도전장을 던진 수마노탑의 국보 승격을 염원하는 ‘자장율사 순례길 트레킹&휴(休) 콘서트’를 개최했다.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린 순례길 트레킹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참가자들이 정암사를 출발해 적조암을 순환하는 코스(5.1㎞)를 주파했다.트레킹 후 정암사 천웅 주지스님이 들려주는 힐링토크도 진행됐다.또한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감탄(感炭)콘서트는 이날 오후 정선고한구공탄시장에서 ‘시장이 살아야 지역 경제가 산다’를 주제로 국내 정상급 배우와 가수들이 출연해 폐광지역을 달궜다.

이날 프로젝트에는 김중석 강원도민일보 사장,최승준 정선군수,유재철 정선군의장,천웅 정암사 주지스님,유정배 대한석탄공사 사장,전영록 강원도이통장연합회장,장덕수·나일주 도의원,전영기 정선군의원,김진복 우리주민 대표,박학도 정암사 신도회장,김연식 전태백시장,박선규 전 영월군수,최동순 고한 정목회장,한우영 고한번영회장,정해룡 사북번영회장을 비롯한 각 급 기관장과 주민,관광객 등 800여명이 참여했다.

김중석 강원도민일보 사장은 “세 번째 도전에 나선 수마노탑 국보승격을 기원하고 꿈과 희망을 염원하는 순례길이 정선의 큰 브랜드로 자리를 잡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마지막 기회인 수마노탑 국보 승격을 위해 철저히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를 기대하며 폐광지역 활성화를 위해서도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유재철 정선군의장은 “모든 구성원들의 작은 한걸음이 국보 승격은 물론 폐광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는 만큼 동참을 부탁한다” 당부했다.환영에 나선 천웅 정암사 주지스님은 “1300년 전 자장율사가 걸었던 순례길에서 오롯이 나를 발견하고 이를 국보 승격 한마음에 보태주길 바란다”고 기원했다. 윤수용 ysy@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