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양구 광치휴양림 노약자 맞춤형 산책로 조성

군, 무장애 나눔길 준공

박현철 lawtopia@kado.net 2019년 11월 12일 화요일 17 면
▲ 양구 광치계곡 무장애나눔길 준공식이 11일 광치 자연휴양림에서 조인묵 군수,이상건 의장 등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양구 광치계곡 무장애나눔길 준공식이 11일 광치 자연휴양림에서 조인묵 군수,이상건 의장 등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강원도민일보 박현철 기자] 양구 광치자연휴양림이 장애인,노약자,임산부 등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방문객들을 위한 ‘무장애 나눔길’로 탈바꿈했다.

군은 11일 남면 광치자연휴양림에서 방문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숲을 다닐 수 있도록 하는 ‘무장애 나눔길 조성’ 준공식을 개최했다.

군은 올해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시행한 녹색자금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돼 확보한 기금 3억3000만원과 군비 2억2000만원 등 총 5억5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이날 준공했다.

무장애 나눔길은 노약자,장애인,임산부 등 교통 약자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턱이 없는 평지 형태의 숲 산책로다.

이에 따라 산림휴양관 및 숲속의 집 3동(11실)의 객실 내장재를 편백나무로 리모델링했으며 숲속의 집 비가림을 포함한 바비큐시설 확충,위험지역 원목 난간 설치,도로변 반사경 및 가로등 설치 등 휴양림 편의시설 및 안전시설을 대폭 확충했다.

또 광치계곡과 산림을 따라 단이 없는 경사로 8% 이내의 무장애 데크로드 300m와 황토로 포장된 200m의 산책로를 조성했으며 기존 초롱이 산책로를 포함해 1㎞의 산책로를 정비했다. 박현철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