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딕콘이 생산한 마스크가 미국 FDA 승인을 받아 해외주문이 쇄도하고 있다
메딕콘이 생산한 마스크가 미국 FDA 승인을 받아 해외주문이 쇄도하고 있다

원주 의료기기 전문 제조업체인 메딕콘(대표 하동훈)이 제작한 BIO₂마스크가 미국 FDA 승인을 받아 출시 전부터 해외주문이 쇄도하고 있다.

메딕콘은 코로나19 팬더믹(전세계 대유행)으로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자 장시간 마스크 착용에 따른 습기 차단과 피부 트러블을 해소할 수 있는 BIO₂전자식 마스크를 개발했다.

BIO₂전자식 마스크는 인체에 흐르는 땀을 흡수해서 빨리 건조시키는 흡한속건의 2중 항균원단으로 만든 MESH 마스크에 공기청정기를 장착해 외부의 공기를 마스크에 불어넣어 에어돔을 형성,이산화탄소 배출과 산소 포화도 유지를 통해 쾌적한 호흡뿐만 아니라 습기가 차는 것을 방지해 장시간 마스크 사용이 가능하다.

원주 메딕콘은 미국 FDA 승인 뿐만 아니라 유럽 CE,미국 FCC인증도 마쳤다. 유주현

 

■ 백천바이오텍, 유망 스타트업 매칭

 

백천바이오텍(대표 박성환)과 크레이티브(대표 박영식)가 24일 백천바이오텍 회의실에서 멘토-멘티 협약식을 갖는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원본부가 주관하는 이번 협약식은 도내 식료품 우수기업과 유망 스타트업을 매칭,강원지역 웰니스 식품 산업의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1994년에 설립된 백천바이오텍은 각종 영양제와 민들레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등의 제조경험을 다수 보유한 우수기업이다.멘티기업인 크레이티브는 녹차,우롱차 등 생산을 목적으로 지난해 설립했다.

■ 속초 호텔‘카시아’ 건축 허가 완료

▲ 속초 대포항 인근에 조성될 카시아 호텔.
▲ 속초 대포항 인근에 조성될 카시아 호텔.

속초에 글로벌 리조트 브랜드를 갖춘 ‘반얀트리 그룹’이 운영하는 호텔 ‘카시아(Cassia)’가 들어선다.

마스턴제88호속초피에프브이는 반얀트리와 카시아 속초 위탁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반얀트리 그룹이 호텔 상품 개발을 위한 기술,디자인,서비스,운영 시스템 등을 제공하고 위탁운영을 맡게 된다.반얀트리 그룹은 전세계 24개국에서 47개 사업장을 운영 중인 세계적인 럭셔리 호텔·리조트 체인이며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속초에 카시아 브랜드를 선보인다.

해당 사업은 속초 대포동 937번지에 지하 2층∼지상 26층,총 717실 규모로 인허가를 진행해 지난 17일 건축허가가 완료됐다.

대포항과 인접해 전 객실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부대시설로 400석 규모의 연회장과 인피니티 풀,지하 1000미터 광천수를 활용한 스파와 사우나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 대산 소나무 식품 ‘송림도향’ 출시

▲ 대산의 소나무 식품 브랜드 ‘송림도향’.
▲ 대산의 소나무 식품 브랜드 ‘송림도향’.

강원청년창업사관학교 10기 입교 기업인 대산(대표 최훈석)이 소나무 식품 브랜드 ‘송림도향’을 출시했다.

송림도향(松林道香)은 고급 침출차와 소나무 소금으로 구성,최고급 소나무 황장목 심재의 우수한 풍미를 활용한 제품이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