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편 4편·단편51편 상영작 선정

2020 춘천영화제가 3일 영화제에서 관객들과 만날 경쟁부문 진출 작품 55편을 발표했다.지난 달 14일까지 4주간 진행된 이번 영화제 공모에는 274편의 작품들이 접수됐다.영화제는 이중 장편 4편과 단편 51편을 이번 영화제 상영작으로 선정했다.

올해 처음 신설된 한국SF독립영화 경쟁부문에는 장편 10편,단편 165편이 접수돼 열띤 경쟁을 펼쳤다.낭희섭 독립영화협의회 대표,이안 춘천영화제 운영위원장,이동윤 프로그래머가 예심 심사를 진행,이중 장편 4편과 단편 21편을 선정했다.어린이청소년영화 부문에서는 정지욱 영화평론가가 예심에 합류,이 위원장,이 프로그래머와 함께 99편의 접수작 중 30편을 선정했다.

춘천영화제는 “경쟁작 선정을 위해 빠진 행복한 고민을 관객과 영화제 본심 심사위원이 나누게 될 것”이라며 “소중한 작품을 출품한 모든 영화인들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김여진

◇한국SF독립영화 경쟁부문
△UFO스케치(김진욱)△인천스텔라(백승기)△구직자들(황승재)△내언니전지현과 나(박윤진)△납세자(김보경)△종이인형(전인환)△그녀를 지우는 시간(홍성윤)△어라운드맨(최진)△지구 최후의 계란(김윤선)△A Parallel Line of The Ocean(서희)△너의 기억(김동식)△아버지가방에들어가신다(이민섭)△당신은 안드로이드입니까(유명상)△불면증 소년(이연지)△엘비스는 이제 여기 살지 않는다(최보규)△여고생의 기묘한 자율학습(김보원)△취집(박지인)△이주선(오유빈)△뒤:빡(석재승)△다공성 계곡 2(김아영)△사는게 먼지(민현기)△아귀도(정재훈)△아유데어(정은욱)△정리(이지은)△인코뉴(김유경·김유림·도온유)

◇어린이청소년영화 경쟁부문
△슈퍼스타(이태양)△하루살이(천강현)△쓰레기장(박민우)△그날이 오면(박서연)△나는 고양이를 좋아해(황수빈)△유원지(진우혁)△영화 같은 날(홍혜승)△드로잉(김도현)△실종(정나무)△이화우 흩뿌릴 제(곽수현·김가현·김민교·김서진)△퀘스트(최효진)△항해(박예린·반예림·변예은)△Stay(박재민)△캠핑(이성욱)△용서(채호준)△10살 아빠(홍인지)△옥수수 하모니카(안윤성)△잡티(김도예)△편지(오준기)△서울의 꽃(김원준)△사랑하세요(조해슬)△하고싶습니다.엉덩이(김수현)△진숙이(조정민)△원예 이야기(이희원)△후유증(김준호)△방 안의 블랙홀(김민지)△꽃가루(김예나)△우주(이민혁)△실종(손우진)△연주의 숲(우혜민)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