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디아나 정부 국책과제 개발 돌입
 

심장충격기,체성분분석기 생산 기업인 원주 메디아나(대표 길문종)가 ‘인공지능(AI) 기반 중증악화 예측 가능한 고성능 환자감시장치 시스템 개발’ 국책과제에 최종 선정됐다.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올해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이번 국책과제는 총사업비 59억원으로 이 중 45억원은 정부로부터 지원받게 된다.메디아나는 오는 2024년 12월31일까지 54개월간 2단계에 걸쳐 개발에 돌입한다.메디아나는 이번 국책과제를 통해 고성능 환자감시장치 개발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으로 고성능 환자감시장치의 개발로 의료비용 감소 등의 경제적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 삼양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 출시
 

원주에 공장을 둔 삼양식품이 불닭 브랜드 신제품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사진)을 출시한다.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은 기존 까르보불닭볶음면보다 크림 성분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분말스프에 크림치즈 원료가 추가돼 까르보불닭볶음면보다 더 부드럽고 크리미한 맛을 느낄 수 있다.봉지,용기면으로 모두 출시된다.

매운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지수는 2000SHU로 오리지널 불닭볶음면(4404SHU)의 절반 수준이며 까르보불닭볶음면(2400SHU)보다 낮다.삼양식품 관계자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불닭 브랜드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매운맛의 스펙트럼을 넓혀가고자 한다”며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을 통해 불닭 소비층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강원랜드,행복나눔 키트 전달
 

정선 강원랜드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를 통해 소아암 치료를 받는 200명의 아이들에게 ‘행복 나눔 키트’를 전달했다.키트는 강원랜드 임직원과 가족들이 직접 제작한 링거 고정밴드를 비롯해 마스크,하이하우 인형,장난감 등 8가지 물품으로 구성됐다.한편 강원랜드는 임직원 봉사자들이 지난 1년간 마련한 봉사활동 기금 5750만원을 소아암 환아들을 위한 치료비 지원과 2020 행복 나눔 키트 제작비로 사용하는 등 ‘어린 생명 살리기’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 더웨이브컴퍼니 뉴웨이브 참가 모집

지역 창업가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강릉 더웨이브컴퍼니(대표 김지우)가 12주 과정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뉴웨이브(NEWAVE)’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모집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최종 5팀을 선발 할 계획이다.대상은 도내에서 창업을 준비 중인 개인 또는 팀,창업한 지 3년 미만의 개인 또는 팀이다.지역 창업의 기본 토대를 다지는 강의·워크숍,정기 멘토링에 참여하게 되며 전담 매니저로부터 실전 창업 코칭을 받을 수 있다

■ 무진장한과 ‘이달의 브랜드’ 선정
 

강릉 무진장한과(대표 곽기백)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강원마트 ‘이달의 브랜드’에 선정됐다.강원마트는 9월 브랜드로 무진장한과를 선정하고 ‘통산자 강릉한과 통밥과줄’을 할인된 가격인 3만7400원(택배비 무료)에 판매하고 있다.강릉 사천시 한과마을에 위치한 무진장한과는 30일 동안 발효시킨 찹쌀을 쪄서 반죽을 만들고 햇볕에 말린 후 바탕을 튀겨 달콤한 조청을 덮고 튀밥을 입힌 1005 수작업 전통 방식으로 한과를 제조하고 있다.지난해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1억 셀러로 선정됐고 강릉팜,우체국쇼핑 등에 입점해 있다. 김호석·권소담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