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복지센터서 백자놀이장터
백토 공예체험·플리마켓 운영
내일 마라톤대회·콘서트 개최

양구군청[강원도민일보 자료사진]
양구군청[강원도민일보 자료사진]

[강원도민일보 박현철 기자]양구지역에서 10월 마지막 주말을 맞아 다양한 문화·체육행사가 곳곳에서 열려 모처럼 지역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먼저 도와 양구군이 주최하는 ‘양구백자 놀이장터’가 30일부터 11월1일까지 양구문화복지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이번 행사에는 양구백자박물관 특별전 ‘만추가도(晩秋佳陶)’와 양구백토 공예 체험 ‘클레이 플레이’,플리마켓 등이 진행된다.

플리마켓에서는 전통·현대적인 각종 도자 상품 및 작품과 방산면 지역의 농·특산물이 판매되며 방산면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음식도 시연되고 판매된다.또 30일 저녁 7시에는 기획공연 ‘백자 소리’가 양구문화복지센터 공연장에서 막을 올리고,31일에는 양구백토 푸드 스타일링이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양구문화복지센터 로비에서 열린다.

이와 함께 2020 양구 한반도섬 마라톤대회가 31일 오전 9시 한반도섬 일원에서 개최된다.이번 마라톤대회는 하프코스 기준으로 양구국민체육센터를 출발해 양록정~동수제~인공습지~희망의 다리~강원외고~하리 교차로~외곽도로로 이어지는 코스에서 펼쳐진다.이어 이날 오후 5시 양구종합운동장 특설무대에서는 ‘DMZ POP 덕분에 콘서트 인(In) 양구’가 열린다.콘서트에서는 가수 이승철과 알리가 출연해 2시간 동안 주옥같은 히트곡들을 들려준다. 박현철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