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쎄미시스코 경형전기차 EV Z 첫 출고 기념식 (사진=쎄미시스코)
▲ 쎄미시스코 경형전기차 EV Z 첫 출고 기념식 (사진=쎄미시스코)

[강원도민일보 이은영 기자]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 업체 쎄미시스코가 제작한 2인승 경형 전기자동차 ‘EV Z’가 첫 출고 기념식을 개최했다.

‘EV Z’는 길이 2.82m, 너비 1.53m, 높이 1.52m인 경형 전기차다. 26㎾h 용량의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으로 234㎞를 주행할 수 있다.기존 초소형 전기차엔 없었던 배터리 고속충전 기능도 갖췄다. 전기차 충전소 외에도 일반 주차장 등 220V 콘센트가 있는 곳이면 어디서든 충전할 수 있다.경기도 거주 주부, 제주도 소재 렌터카 업체 대표, 강원도 정선의 배달전문업체 대표 등 첫 출고되는 차들의 주인이 초청된 이번 기념식은 페이스북으로 생중계 됐다.

▲ 배달청이
▲ 배달청이

강원도에 기반을 둔 전문 배달대행업체인 ‘배달청이’는 배달차량으로 ‘EV Z’를 확정하고 쎄미시스코와 차량도입계약을 맺었다. 배달청이는 ‘EV Z’의 기동성과 수납능력을 활용해 강원도 정선을 중심으로 삼척, 평창, 영월, 태백, 원주 등에서 배달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또한 단순히 음식 배달에 국한하지 않고, 편의점 및 전통시장 장보기, 안심 택시, 대리운전, 퀵 서비스 등 심부름 센터 등 다양한 사업군을 결합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배달 환경이 열악한 강원지역의 지역 발전을 돕고, 동시에 전통시장 활성화 등 지역경제에도 크게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쎄미시스코 이순종 대표는 “그간 배달 노동자들은 비바람과 혹서기 및 혹한에 그대로 노출되는 등 열악한 근무환경에서 종사해야 했지만, ‘EV Z’를 통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청정지역인 강원도 환경보전에 기여하면서 배달문화에 대한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V Z’는 10월 30일 국토부와 환경부의 인증 절차를 모두 마치고, 전기차 국가보조금이 689만원으로 확정됐다. ‘EV Z’의 출시 가격은 2750만원으로, 국고 보조금과 지자체 추가 보조금 적용 시 수도권과 6대 광역시 내에서는 1360만원~1610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