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도당 온택트 출범식 개최
우원식 균형발전특위 위원장 참여
“본부 중심 발전 방향 실현 기원”

▲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강원추진본부 발대식이 27일 춘천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회의실에서  송기헌 국회의원과 배선식 강릉지역위원장, 김동완 동해태백삼척정선지역위원장, 곽도영 강원도의회 의장, 이재수 춘천시장이 참석하고 위원들은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방도겸
▲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강원추진본부 발대식이 27일 춘천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회의실에서 송기헌 국회의원과 배선식 강릉지역위원장, 김동완 동해태백삼척정선지역위원장, 곽도영 강원도의회 의장, 이재수 춘천시장이 참석하고 위원들은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방도겸
[강원도민일보 정승환 기자] 속보=더불어민주당 균형발전특별위원회가 27일 강원추진본부를 출범(본지 1월27일자 3면)하고 강원균형발전 추진을 위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위원장 허영)은 이날 도당회의실에서 송기헌(원주을) 국회의원과 곽도영 도의회 의장,이재수 춘천시장,배선식(강릉)·김동완(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위원장 등이 현장 참석한 가운데 온택트 출범식을 개최,강원균형발전 정책 발굴을 위한 적극적인 동참을 결의했다.

강원추진본부장인 송기헌 의원은 “강원도가 갖고 있는 각 지역별 특성상 전국적인 균형발전도 중요하지만 도내에서의 균형발전도 필요하다”며 “이런 부분들을 강원추진본부가 중심이 돼 고민하고 전략을 수립,강원도 발전을 이뤄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곽도영(부본부장)도의회 의장은 “통일시대 전진기지로서 강원도 의제를 설정하고 도가 국가균형발전에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이재수(〃) 시장은 “지역발전을 하소연하는 것이 아닌 국가의 근본적인 운영원리를 바꾸는 혁신을 이끌기 위해 힘을 합쳐나가야 한다”며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출범식에는 당소속 기초단체장과 지방의원 등으로 구성된 강원추진본부 위원과 함께 우원식 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장,허영 도당위원장 등이 화상시스템으로 동참해 힘을 보탰다.

우원식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국가균형발전은 생존을 위한 문제인 만큼 본부를 중심으로 다양한 발전방향을 실현해 나가길 기원한다”고 격려했다.허영 도당위원장은 “강원도는 세계유일의 분단도라는 특수성을 감안,차별화된 균형발전전략을 만들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승환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