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문화예술삼매경 마무리
문화예술·체험공간 거듭나
오늘 리메이커 개소식 개최

명파비지터센터 조감도
명파비지터센터 조감도

[강원도민일보 이동명 기자] 고성 현내면 명파리 소재 명파비지터센터가 ‘아트호텔’로 변신했다.

지난 2020년부터 추진된 고성 DMZ문화예술삼매경사업이 마무리돼 17일 명파리 소재 명파비지터센터 건물을 리모델링한 ‘아트호텔 리메이커’에서 개소식이 열린다.개소식에서는 예술감독,큐레이터,참여작가가 초청인사들에게 사업·공간을 소개한다.일반인 대상의 공식 개장일은 오는 20일이다.

아트호텔은 주변의 바다와 철책,명파해수욕장,오토캠핑장에 더해 예술을 입힌 전시문화예술공간,휴식·체험장소를 제공한다.또 마을연계 프로젝트인 아트(문화)거리·체험공간 조성은 물론 DMZ·평화지역 자원(철조망 등)을 활용한 작품제작과 지역연계 투어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명파비지터센터는 지난 2008년 명파해수욕장 일대에 지상2층,연면적 660㎡ 규모로 2동(명파DMZ비치하우스·명파해변비치하우스)이 신축됐으나 장기간 활성화 방안을 찾지못했다.이에 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강원도 등과 함께 2019년 한반도생태평화벨트광역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DMZ문화예술삼매경사업의 거점으로 명파비지터센터를 선정했다.이곳은 건물 리모델링을 거쳐 DMZ관광 거점공간이자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롭게 탄생하게 됐다.

임주택 군 관광정책담당은 “아트호텔을 우리나라 대표 DMZ평화관광 거점으로 탈바꿈시켜 문화관광 브랜드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동명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