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륙남TV
▲ 대륙남TV

71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겸 BJ인 ‘대륙남TV’가 강릉에서 한 달살이를 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대륙남TV는 여행을 중심으로 한 종합채널이다.코로나가 터지기 전에는 전 세계를 누비며 여행 방송을 진행했고,최근 2년 간은 국내 곳곳을 다니며 한 달살이 콘텐츠를 통해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지역 내 유명한 관광지와 맛집 등을 다니며 솔직한 후기를 남기고 있어 그의 인기는 나날이 늘어나고 있다.그가 방송을 위해 강원도를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도내 18시·군 중 굳이 ‘강릉’을 택한 이유부터 현지 생활의 후기까지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대륙남TV를 소개해달라.

여행을 중심으로 한 종합채널이다.채널 이름은 ‘온세계 대륙을 다누비는 남자’라는 뜻을 담고 있다.아프리카TV는 2015년부터 유튜브는 2017년부터 시작했다.처음 아프리카TV는 기존 강사였던 실력을 살려 중국어 교육 방송으로 시작했다.당시 1년 내내 수익은 300만원 남짓으로 생활고에 시달릴 액수였지만 방송이 너무 좋아 포기하지 않았다.그러던 중 방송을 접을 생각을 가지고 마음의 안식을 찾기위해 대만 여행을 떠나게됐다.비행기 티켓과 수중에 현금 10만원을 들고 떠났고,팬들에게 마지막 근황을 알리기 위해 별 생각없이 켰던 방송이 소위 말해 대박이 났다.당시 TV프로그램 ‘꽃보다 할배’ 대만편이 인기를 끌었던데다가 중국어를 잘하는 교육방송 BJ가 현지에 가서 방송을 한다는 점이 시청자들을 불러모았다.대만에 8박 9일 동안 있었는데 자는 시간 빼고 전부 방송을 했다.원래 생방송에 20명 남짓 들어왔었는데 대만에서 방송을 켜니 수 천명이 들어왔고,지난 1년간 벌었던 수익보다 더 많은 수익이 났다.

■강원도 18개 시·군 중 강릉을 선택한 이유?

특별한 이유는 없다.강릉이 너무 오고 싶었고 좋은 추억이 남은 도시라 강원도에서 가장 먼저 찾아왔을 뿐이다.군대를 제대하고 친구랑 경포해변에 놀러와 좋은 시간을 보냈고 당시 먹었던 짬뽕맛이 10여년이 지나도록 기억에 남았다.게다가 다른 지역에 비해 코로나 발생도 적은 편이고 인구 밀집도도 낮고 맛집도 많고 여행하기 너무 좋은 도시아닌가.한 가지 더 이유를 보태자면 동계올림픽 당시 올림픽 참가 선수 인터뷰 방송을 위해 강릉에 머물렀던 기억이 있다.당시에 제대로 구경도 못하고 일만하다가서 아쉬웠다.

■강릉에서의 한 달살이 어떤가?

오늘로 벌써 3주가 지났다.한 달만으로 강릉을 다 둘러보기 힘들정도로 너무 살기 좋은 도시이다.경포해변과 오죽헌,안목커피거리,월화거리,중앙시장 등등 유명하다는 관광지는 다 둘러봤는데 경포생태저류지가 가장 맘에 들었다.자연이 잘 보존됐고,말 그대로 힐링하기 너무 좋은 관광지라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여행 전문 유튜버로서 강릉은 맛집의 도시라고 생각한다.그 동안 국내 수 십곳의 여행지를 돌아다녀 봤는데 강릉은 타 지역보다 맛집의 수준이 아주 높다.여행 방송 취지를 살려 한 달간 차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걸어서 현지를 둘러봤는데 관광지임에도 교통이 불편했다.주요 관광지만 다니는 관광버스나 시내버스가 있었으면 더 많은 관광객들이 편하게 여행 할수 있을 것 같다.또 럭셔리 여행이 아닌 현지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관광 프로그램 구축이 필요하다고 본다.

■팬들에게 남길 말이 있나?

요즘 같은 시기를 코시국이라고 한다더라.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 제 방송을 보면서 대신 힐링했으면 한다.언젠가 다 같이 떠날 수 있는 날이 오지않을까한다.

이연제 dusdn2566@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